6共和6期函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 [2015,3,26]

bsk5865 2015. 3. 27. 08:33

보낸사람 : 演好마을 운영자 15.03.27 01:04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 - 박 대통령 “통일 이루는 것이 천안함 희생 헛되지 않게 하는 길”

튼튼한 국방과 나라사랑으로 충성을 다 한 고 천안함 승무원 46명의 명복을 기원합시다. 

오늘의 쪽지메일은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 - 박 대통령 “통일 이루는 것이 천안함 희생 헛되지 않게 하는 길”>입니다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 - 박 대통령 “통일 이루는 것이 천안함 희생 헛되지 않게 하는 길”|☞ 나라사랑 유비무환

靑波 | 조회 214 |추천 2 |2015.03.27. 00:37 http://cafe.daum.net/enka6300/Rg3U/225 

박 대통령 “통일 이루는 것이 천안함 희생 헛되지 않게 하는 길”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 “방산비리는 영령들 앞에 너무도 부끄러운 매국행위”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전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묵념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전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침몰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묵념하고 있다.ⓒ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통일조국을 이루는 것이 천안함 용사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대전국립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 추모사를 통해 “국가방위역량을 더욱 확충하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전쟁억지력을 확보해 다시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북한에도 “무모한 도발을 포기하기 바라고, 핵무기가 자신을 지켜줄 수 있다는 생각도 버려야 한다”며 “고립과 정체를 버리고 진정한 변화의 길로 나올 때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는 우리 민족이 조국을 되찾은 지 70년이 되는 해이고, 동시에 분단된 지 70년을 맞는 해”라며 “남북한 주민 모두가 행복한 통일조국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순국선열들께서 간절히 바라시는 일일 것이고, 천안함 용사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105년 전 오늘 순국하신 안중근 의사는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대업을 이루기 어렵다’는 옥중유묵으로 남기셨다“며 ”통일이 내일 당장 오지 않더라도 미래에 반드시 이뤄질 것임을 믿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 한다“고 ‘통일 준비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 최근 드러나고 있는 ‘방산비리’와 관련, “천안함 용사들의 영령 앞에 너무도 부끄럽고 통탄스러운 방위사업 비리를 완전히 뿌리 뽑아 다시는 이런 매국행위가 발붙이지 못하게 만들 것”이라고 천명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국가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토대가 바로 튼튼한 안보”라며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튼튼하게 안보를 지키면서 경제 재도약과 국가혁신, 통일준비 과업을 완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열린 추모식에는 박 대통령을 비롯해 천안함 희생자 유가족과 생존 승조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등 여야 지도부, 정부 및 군 관계자, 일반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추모식에 앞서 희생자들의 묘역을 참배하며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요기 크릭 전국적으로 거행된 추모식 관련 사진 모음입니다. 크릭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