長崎の女-春日八郞 作詞 たなかゆきを 作曲 林 伊佐緒
一 恋の涙か 蘇鉄の花か 風にこぼれる 石畳 噂にすがる ただ一人 尋ねあぐんだ 港町 ああ 長崎の 長崎の女
二 海を見下ろす 外人墓地で 君と別れた 霧の夜 サファイヤ色の まなざしが 燃える心に まだ残る ああ 長崎の 長崎の女
三 夢をまさぐる オランダ坂に しのび泣くよな 夜が来る 忘れることが 幸せと 遠く囁く 鐘の音 ああ 長崎の 長崎の女
平凡なように非凡な中野 아주 平和로워 보이는 동네입니다,中野(なかの)는 고만고만한 집들이 密集해 있고 심하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適當한 아파트들이 늘어서 있는 곳. 老人들이 살이 가는데 安定的이고 조용하기도 합니다. 동네 사람이다 싶으면 잘 몰라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人事도 주고받습니다.
그런데 驛 周邊은 한참 다릅니다. 一週日 내내 쇼핑客들로 북적대는 サンモール’가 있고, 追憶을 쫓아 찾아오는 아저씨,아줌마, 애니메이션, 게임 商品에 푹 빠져 있는 젊은 사람들이 뒤섞이는 ‘브로드웨이’가 굉장히 印象的입니다.
쇼핑거리와 브로드웨이 옆쪽으로는 맛있는 生鮮구이 집과 아무렇게나 늘어놓은 듯한 椅子와 테이블을 가운데 두고 싼값에 한잔 할 수 있는 술집들이 많습니다.
가게 밖에서 싱싱한 生鮮과 菜蔬를 먹음직스럽게 구워주는 가게에서 통째로 구이가 되어가는 生鮮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침이 넘어갑니다
브로드웨이의 2,3層은 まんだらけ로 有名합니다 만다라케는 헌 漫畵冊과 漫畵 또는 漫畵映畵 및 映畵와 關聯된 온갖 캐릭터 商品을 取扱하는 곳입니다.
루팡 3世의 登場人物들도 堂堂히 한자리 차지하고. 寫眞에는 담을 수 없었지만 이 外에도 ‘銀河鐵道 999’의 메텔과 철이,30年度 더 된 마론 人形, 巨大한 마징가 Z가 오래 前 記憶들을 새록새록 끄집어내줍니다.
어린 時節, 내 아버지는 漫畵를 보면 혼을 내셨지요 “공부는 안 하고 漫畵를 봐? 이런 아버지는 혀를 찼지만 나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漫畵에서 얼마나 많은 人生을 공부하는데...... 日本 사람들은 漫畵를 보는데 부끄러움이 없지요
. 할아버지도 食堂에서 혼자 食事를 하면서 漫畵를 봅니다. 처음엔 눈을 동그랗게 뜨고 정말 漫畵를 보고 있나 살펴보고 힐끗 가렸지만 이제는 그것이 異常할 것도 新奇할 것도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漫畵든 漫畵 캐릭터에든 耽溺하고 즐기는 이 나라 사람들이 귀엽고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금방 침이라도 뚝 흘릴 듯 漫畵 캐릭터에 흘려 感歎하는 이들을 보면서 어떤 文化이든 이건 옳은 것 이건 애들이나 하는 짓 이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것이 얼마나 自己 世界를 좁히며 스스로를 가두는지 알게 된 것 같습니다.
南쪽 入口로 나오면 쌀집, 自轉車鋪,500円도 채 안 되는 中崎 짬뽕 집, 선 채로 한잔 마시는 술집(立ちの飲み屋)이 나오는 거리가 있습니다. 잘 사는 나라의 庶民的인 風光이 더욱 親密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