浪花人情-鏡五郞 作詞 水木れいじ 作曲 岡 千秋
一 なんぼ上手に 儲けてみても 持って死なれる 銭はない 浪花人情 紙芝居・・・・・・ 酔うて 見栄きる ド甲斐性なしに つくす可愛い つくす可愛い おまえという女
二 生まれついての 極楽トンボ 苦労水掛け 法善寺 浪花人情 しのび雨・・・・・・ 愚痴もこぼさず 傘さしかけて ほろり泣かせる ほろり泣かせる おまえという女
三 空を見上げりゃ 通天閣は ドンとどでかい 夢灯す 浪花人情 明日に咲け・・・・・・ 肩を抱きよせ 行く花道に 春を呼ぶよな 春を呼ぶよな おまえという女
豊かな自然、山形
知事さん自らPRを率先 이번에는 東京・銀座에 있는 山形県의 アンテナショップ‘おいしい山形プラザ’를 찾았습니다.
‘おいしい山形プラザ’ 入口 近處에서는‘山形에 어서 오세요’라고 歡迎하는 포즈의 美人이 돋보이는 깃발이 맞아줍니다. 잘 살펴보니 놀랍게도 山形県의 吉村美栄子(よしむらみえこ) 知事! 知事 스스로 앞장서서 地域 弘報를 하다니 山形県의 의지가 느껴집니다. 參考로 吉村 知事는 全国에서는 歷代 여섯 번째 東北地方에서는 첫 女性知事입니다. 当然히 地域 자랑거리 代表겠죠.
‘おいしい山形プラザ’의 1層은 特産物展示 販売コーナー,2層은 観光情報コーナー와 레스토랑‘YAMAGATA San-Dan-Delo’로 構成되어 있습니다. 레스토랑 이름은 山形産이죠’라는 뜻의 庄内(しようない) 方言인 ‘山形産だんでろ’에서 따왔다는데요. 山形産 食資 材를 使用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食材の宝庫 館內들 案內해 준 井田洋司(いだようじ) 店長에 따르면 山形県의 地域 자랑거리를 簡單히 말하면‘豊饒로운 自然의 食資材 寶物倉庫’그 代表 中 하나가 入口 앞에 죽 陳列된 菜蔬類. 그 大部分은 지금까지 슈퍼에서도 본 的이 없는 것으로 저도 모르게 사고 싶어졌는데 이곳 人気 商品 ‘BEST 10’의 1位가 産地 直送 菜蔬라는 것을 알고 理解가 되었습니다.
‘BEST 10’을 살펴보니 열 個中 折半이 菓子類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꽤 넓은 1層의 中央 販賣臺가 菓子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特産 大豆를 原料로 만든 伝通 和果子 等이 主人公입니다. 그 밖에 全国的으로 有名한 地域 자랑거리는 日本 술과 쌀입니다. 吉村 知事가 広告 포스터에 登場해 弘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山形 하면 체리라고 할 程度로 과일 王國 山形에서도 체리는 特別합니다. 저도 季節이 季節인 만큼 展示販売 코너에 빨간 열매가 담긴 箱子가 山더미처럼 쌓여 있을 것이라 期待했는데 앞으로 2週 程度 있어야 本格的으로 들어온다며 유리컵 안에 든 하우스 栽培 체리만이 陳列되어 있었습니다.
豊かな自然 바다와 山으로 둘러싸인 山形県은 豊饒로운 自然의 惠澤을 받고 있습니다. 또 溫泉 王國이기도 하여 자세히 紹介하고 싶지만 紙面 事情으로 揭載된 写真으로 그 一部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