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약초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등 건강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현대인의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건강 성분들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을 낮추려면 적절한 운동을 하면서 약초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초를 섭취하되 여러종의 종의 약초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채소를 한가지만 먹지 않고 여러가지 채소를 함께 먹는 것 처럼 약초도 여러 가지 약초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혈압약 부작용을 경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혈압약 부작용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안면홍조, 어지럼증, 저혈압, 피로, 설사, 고칼륨혈증, 현기증, 마른기침 성기능 장애, 안구건조증(콘텍트렌즈 착용시), 좋은 콜레스테롤(HDL) 감소, 피로, 지질혈증 증가, 저혈압(갑자기 일어나면 혈압이 떨어져 어지러운 증세), 고(高)뇨산혈증(통풍), 혈당 상승 등 입니다.
이 부작용들은 사용설명서에 기록되어 있는 부작용 중 일부입니다.
이 부작용들은 누구나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제한된 소수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부작용이 심할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전혀 경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약을 오랫동안 먹게 되면 부작용을 경험할 가능성이 점점 많아집니다. 그러므로 할수 있다면 혈압약을 먹지 않고 고혈압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혈압약을 먹는 분이 혈압약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혈압약을 먹던 분들이 혈압약을 끊으면 큰일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만 혈압약을 끊어도 혈압이 먹기 전 만큼 올라가는 것 외에는 다른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처방 받아 먹던 분들도 건강관리를 잘 하면 혈압약을 끊을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먹는 분이 혈압약을 끊으려면 먼저 자동 혈압계를 구입하여 본인의 혈압이 얼마인지 확인 해야 합니다. 보통 혈압약을 먹고 있어도 혈압이 정상(120/80 미만)으로 유지되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병원에서는 혈압약을 먹는 상태에서 혈압이 140/90 이하이면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므로 혈압약을 끊으시려면 혈압계를 구입하여 혈압을 측정하여 평균 혈압이 얼마인지 확인 해야 합니다.
ㅇ 혈압약을 끊으려면 혈압약을 먹으면서 약초진액(1일 2포)과 식이요법, 운동 등을 병행하여 혈압을 정상(120/80 미만)으로 관리합니다. 기간은 본인이 건강관리하기 나름입니다. 철저하게 관리하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이고 게을리 하면 효과가 더딜 겁니다.
※ 여기에서 "약초진액"은 특정 제품이 아니라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 전체를 말함 (선택은 본인이...)
즉 고혈압에 좋다는 식품만으로 고혈압 치료는 불가능 하므로 건강관리를 하면서 혈압의 상태를 관찰하고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면 혈압약을 먹지 않고도 고혈압을 이겨낼 수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ㅇ 혈압이 정상으로 관리되는 기간이 15일 이상 계속 되면 혈압약을 한알씩 줄여 갑니다. (3알에서 2알, 2알에서 1알) 사실은 한알 씩 줄여가는 분 보다는 한번에 혈압약을 끊는 분이 더 많습니다. 어디까지나 이것은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며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 회원들은 어렵지 않게 성공 하며 그 경험담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ㅇ 혈압약을 1알 먹고도 혈압이 정상이 되는 기간이 15일 이상 되면 혈압약을 끊고 약초진액을 1일 3포로 늘리고 식이요법, 운동 등을 병행하여 혈압을 정상(120/80 미만)으로 관리합니다. 혈압약을 끊으면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야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ㅇ 혈압약을 끊고 하루 이틀 정도는 혈압이 올라가지 않지만 3~5일 정도 지나면 혈압이 다시 올라갑니다. 그 이유는 혈압약의 기운이 2~5일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약을 먹는 상태에서 정상(120/80 미만) 이었기 때문에 혈압약을 끊어도 혈압이 위험할 정도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혈압이 다시 올라가기 시작하면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일주일 정도 철저히 관리하면 혈압이 다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혈압약을 끊고도 혈압이 140 대에 머물면 절반은 성공입니다. 140 대 혈압은 병원에서도 혈압약을 처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정상혈압이 되지는 않았지만 절반 이상은 성공하신 것입니다.
ㅇ 혈압약을 끊고도 혈압이 정상으로 15일 이상 관리되면 3포에서 2포로 줄이고 다시 정상으로 관리되면 2포에서 1포로 줄이고 1포를 먹으면서도 혈압이 정상으로 6개월 이상 관리되면 약초진액을 더 이상 먹지 않아도 고혈압이 치료된 것입니다.
ㅇ 반복합니다만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힝하지 않고 폭식과 폭음을 하면서 운동도 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고혈압이 치료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은 환자 본인의 노력으로 치료되는 것입니다. 아무런 노력 없이 약초진액에 의지해서는 고혈압이 치료되지 않습니다
◆ 6개월 이상 정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0%의 회원들은 3개월 정도 복용하고는 더 이상 복용하지 않아도 1~2년 동안 혈압이 올라가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분들이 1~2년이 지난 후에도 재구매를 하지 않는 것을 보면 혈압이 안정된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0%의 회원들은 6개월이나 1년 후에 다시 주문합니다. 정상혈압이었는데 관리를 하지 않아서 다시 혈압이 올랐다는 겁니다. 그러므로 혈압관리를 시작한 김에 정상이 되더라도 6개월 정도는 계속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 이상 정상혈압으로 관리해야 하는 것은 우리몸의 항상성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변화가 있을 경우 과거 한동안 유지해온 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는데 6개월 이상 관리를 하면 더 이상 과거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6개월 동안 관리해야 한다는 것은 약초진액을 계속 먹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1일 1포씩 먹으면서 정상혈압이 계속 되면 진액을 더 이상 먹지 않고 식이요법과 운동만 하여도 6개월 이상 혈압이 정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6개월이 지나면 조금 느슨하게 관리하여도 혈압이 안정될 것입니다.
◆ 혈압은 파도처럼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조절 됩니다.
혈압이 내려갈 때 미끄럼을 타듯 한번에 내려간다면 참 좋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혈압이 내려가는 것 처럼 보이다가 다시 오르기를 반복합니다. 하루중에도 자주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며칠동안 혈압이 높아져 있기도 합니다. 그 경우 불안하여 성급하게 혈압약을 복용하는 분이 계신데 15일 정도 지켜보면서 혈압을 측정해 보시고 그 다음에 다른 특별한 조치를 취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한번에 혈압이 내려갔다고 너무 기뻐하지도 마시고 혈압이 조금 올라간다고 실망하지도 마십시오. 3개월이고 1년이고 꾸준히 혈압을 관리하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대인의 식습관은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현대인의 식습관은 고혈압을 야기합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 위장이 약한 사람, 기관지가 약한 사람, 간장이 약한 사람, 등이 있는 것처럼 고혈압에 약한 사람도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한번 고혈압이 되었다는 것은 고혈압에 약한 체질이라는 것입니다. 기관지가 약한 사람이 평생 기관지를 잘 보호하면서 생활해야 하듯이 고혈압에 약한 사람도 평생 고혈압에 신경을 쓰면서 생활해야 합니다.
특히 현대인의 식습관 자체가 고혈압을 유발하고 고혈압에 걸렸던 분들은 고혈압에 약하기 때문에 식습관을 잘 조절하여 다시는 고혈압이 되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습관 조절이 어렵다면 약초를 절절히 섭취하세요.
약초는 하늘이 주신 치료제 입니다. 그러므로 잘못된 식습관을 상쇄할 수 있을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고혈압이 치료가 된 후에는 고혈압을 치료할 때 처럼 많이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매일 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경우 그것을 상쇄하기 위하여 1~2포씩 적절하게 먹으면서 건강을 관리하면 될 겁니다. 그리고 혈압을 가끔 측정하면서 혈압이 정상이면 먹지 않고 있다가 혈압이 일 주일 이상 올라갈 때에 다시 먹어서 관리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건강관리를 하면 혈관이 튼튼해 지고 혈액 순환이 잘 되어 다른 질병에 걸리지도 않게 될 겁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