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おんなの夢舞台-川中美幸///カツオ人間

bsk5865 2012. 9. 11. 08:20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2.09.11 06:16

 

おんなの夢舞台-川中美幸///カツオ人間(D)|★....엔카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1577 


おんなの夢舞台-川中美幸


おんなの夢舞台-川中美幸

作詞 建石一 作曲 徳久広司


桜彩る 季節もあれば
寒さ耐えてる 冬もある
泣くな 逃げるな 試練を越えて
抱いた望みを 果そじゃないか
花になれ 艶やかに
おんなの人生 夢舞台


流れ花火か 出逢いと別れ
浮いている間に 様がわり
恋は 知ってる つもりの筈が
稽古未熟と 涙が叱る
花になれ 艶やかに
おんなの人生 夢舞台


人は自分を 演じて生きる
主役(やく)は誰にも かわれない
今日のいのちを 明日へつなげ
晴れの笑顔で 歌花(うたはな)咲かす
花になれ 艶やかに
おんなの人生 夢舞台


カツオ人間

지금 紹介할 것은 지금까지 다루었던 유루 캐릭터와는 조금 다른 獨特한 캐릭터 ‘カツオ人間(가다랑어 맨)’입니다 高知県은 四国의 太平洋 쪽에 있는 県으로 海岸을 北上하는 黒潮 海流를 탄 多樣한 물고기가 잡히는 漁業이 繁盛한 곳. 참치와 함께 가다랑어도 高知를 代表하는 産物입니다.

따라서 가다랑어가 高知의 캐릭터가 되는 것은 무척 自然스러운 일이지만 가다랑어 맨 에게는 다른 유루 캐릭터와 決定的으로 다른 두 가지 特徵이 있습니다. 于先 考案한 것이 高知市에 있는 菓子メーカー라는 点 普通 유루 캐릭터라고 하면 市나 県 等 行政機關이 考案해 観光 弘報 等에 活用하는 境遇가 많아서 가다랑어 맨 처럼 一個 企業이 考案한 것을 行政機關이 導入해 게다가 全国的으로 人気를 얻은 것은 드문 일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特徴 그 겉모습. 가다랑어의 머리에 人間의 몸이 붙어 있는데 뭐니 뭐니 해도 머리의 切断面을 그대로 再現한 것이 衝擊的이라「グロかわ(グロテスクでかわいい)」라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그럼 가다랑어 맨의 프로필을 소개하겠습니다.

誕生 2007年
出身 土佐沖(土佐は高知の旧名)
趣味 サーフィン、一本 釣り?
性格 いごっそう、気まぐれ
その他 声は出さないが、土佐弁でしか話さないらしい


가다랑어 맨은 만들어진 後 그다지 弘報를 하지 않았음에도 인터넷에서 話題가 되어 一部 사람들 사이에서 人気를 얻어갔습니다 팬들의 意見에는‘처음 봤을 때 받은 衝激 때문에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切斷面이 魅力 포인트’‘獨自的인 길을 가는 것이 좋다’ 等이 있어 단지 귀엽기만 한 캐릭터와 差別化된 点이 人気를 꿀고 있습니다. 그 結果 高知県内에서 열리는 여러 이벤트에 招待받게 되었습니다.

또 高知県에서 2011年,12年 2年 年続으로 高知의 모든 것 弘報 大使’로 任命해 東京・銀座에 있는 高知県의 示範店鋪에서 活躍하고 있습니다. 이미 携帶電話 줄이나 티셔츠 等 多樣한 商品도 販売되고 있습니다.

가다랑어 맨을 만든 菓子メーカー에서는 “가다랑어 맨이 다른 캐릭터와 다른 点은 어른에게 人気가 있는 것 特히 男性 重에도 熱誠適인 팬이 있는 캐릭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또 行政機關의 캐릭터가 아니라서 自由롭게 活動할 수 있는 点이 特徵입니다. 앞으로는 그 点을 살려 팬들과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찾아 活動해 나가고 싶습니다”라고 합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