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夫婦みち-村田英雄///漁村の情趣が楽しめる浦安

bsk5865 2013. 9. 3. 09:01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09.03 06:05

 

夫婦みち-村田英雄///漁村の情趣が楽しめる浦安(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4001 


夫婦みち-村田英雄


夫婦みち-村田英雄

作詩 三谷 勉 作曲・編曲 山田年秋


俺をささえて ついて来た
尽くすお前が いとおしい
一ッしかない 生命じゃないか
泣くも笑うも
情かさねる 夫婦みち


七ッ転んで また起きる
越えた苦労の 浮世坂
雨も嵐も 二人でたえた
明日に陽もさす
俺とお前の 夫婦みち


交わす目と目で 解りあう
年令になった 二人とも
さきは果てない この人生に
愚痴は云うまい 
燃えて歩こう 夫婦みち


漁村の情趣が楽しめる浦安

東京를 包含해 栃木県,群馬県,茨城県,千葉県,埼玉県,神奈川県을 関東地方이라고 부릅니다. 이 번에는 外國人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関東地方의 浦安(浦安)를 紹介합니다.

東京 디즈니랜드가 있는 것으로 有名한 人口 약 16万 名의 浦安市.千葉県 北西部에 位置한 浦安는 元來는 漁村이었지만 東京의 베드타운으로서 發展하면서 全國的으로도 例을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急激한 變化를 거쳐온 곳입니다.


埋立地村

現在 市內의 約 70%는 1960年代 後半 以後에 만들어진 埋立地로 以前에는 지금의 海岸線보다 約 3km 앞까지 얕은 바다였습니다.

浦安는 東京 都心에서 가까워 通勤 時間이 짧고 生活이 便利한 点,埋立地를 中心으로 計劃的으로 住居 環境이 整備된 点 等이 注目을 받으면서 漸次 아파트나 호텔 等이 들어서기 始作했습니다. 그러나 2011年 東日本 大地震이 發生했을 때 地面에 液狀化現象 (liquefaction: 地震으로 生긴 振動 때문에 地盤이 多量의 水分을 머금어 液體처럼 變하는 現像)이 일어나면서 큰 被害를 입었습니다.


漁村の姿

過去 漁村으로 繁昌했던 浦安에는 지금도 當時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곳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不過 40余 年 前까지 東京와 浦安사이의 交通 手段은 蒸氣船과 버스뿐이었기 때문입니다. 特히 旧 江戸川(江戸川)를 따라 옛 모습이 남아있는 거리를 걷다 보면 사람들이 安全과 幸福을 祈願 해온 神社, 오래된 民家 그리고 漁村의 紫翠가 남아있는 船舶業者(뱃 놀이나 낚시를 할 수 있게 해 줌) 商店 等을 發見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民家가 重에서 建築年度가 分明한 建物은 浦安市에서 가장 오래된 民家인 구 宇田川家門(宇田川家)의 住宅(浦安市 指定 有形文化財)뿐입니다. 1869年에 지어진 이곳은 예전에 쌀가게,織物 가게 等의 商店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有名한 곳은 亦是 19世紀 後半에 세워진 千葉県 指定 有形文化財 旧 大塚(大塚) 家門의 住宅인데요. 漁業과 農業으로 繁昌했던 家門의 邸宅인 만큼 浦安에서는 比較的 큰 規模였습니다. 現在 두곳 모두 開放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漁村으로서 繁昌했던 浦安의 歷史를 保存하고 있는 곳이‘浦安市郷土博物館’입니다. 1950年代 初의 浦安를 野外에 再現한 展示場, 浦安 名物인 ‘べか舟(조개나 김 등을 채취할 때 쓰는 작은 배)’乘船 體驗, べか舟 製作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展示室 等을 보고 있으면 타임머신을 타고 60余 年前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마을의 現在 모습과 옛 모습을 對備해 본 뒤에는 초밥 가게를 비롯해 新鮮한 海産物을 맛볼 수 있는 食堂에서 바다의 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