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湯の町月夜-大川栄作///さばトラななちゃん

bsk5865 2013. 9. 6. 09:44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09.06 05:58

 

湯の町月夜-大川栄作///さばトラななちゃん(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4015 


湯の町月夜-大川栄作


湯の町月夜-大川栄作

作詩 仁井谷俊也 作曲 原譲二 編曲 南郷達也


惚れているから 身をひきますと
わずか二行の 置手紙
噂たずねる 箱根路の
花に愛(いと)しい 笑顔がゆれる
ああ 君に逢いたい… 湯の町月夜


女ごころも わかってやれず
責めているのか 月あかり
どこか倖せ うすいやつ
身体こわすな 無理などするな
ああ 夜風(かぜ)につぶやく… 湯の町月夜


たぐり寄せれば ちぎれる未練
何故に結べぬ 細い糸
逢えぬつらさと 淋しさを
酒でまぎらす 強羅(ごうら)の夜よ
ああ にじむ涙の… 湯の町月夜


さばトラななちゃん

이번에 紹介할 것은 福井県 小浜市(おばまし)의 캐릭터인‘さばトラななちゃん(고등어 호랑이 무늬 나나짱)’ 小浜는 海岸線이 複雜한 若狭湾(わかさわん)에 接하고 있어 이 若狭湾에서 잡히는 고등어가 有名합니다. 그 点에 着眼한 小浜商工会議所 마을造成委員会 ‘고등어의 고장’으로서 知名度를 올리기 爲해 開發한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이 ななちゃん이 特異한 것은 實際로 市內에 사는 地域 고양이가 모델이라는 点입니다. 地域 고양이는 主人이 없어 보이는 도둑고양이로 그 地域 住民이 돌보는 고양이를 말합니다. さばトラななちゃん은 고양이 털 무늬의 一種으로 고등어 무늬와 비슷해 그렇게 부른다 그럼 먼저 프로필부터 紹介합니다.

이름: さばトラななちゃん

생일: 2008年10月11日(猫なのにねずみ年)

겉모습과 성격: 회색과 정색 줄무늬와 또렷한 눈이 특징. 일광욕과 산책을 좋아하고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 긍지 높은 삶을 살고 있다. 배에 있는 주머니에는 비상식량으로‘へしこ鯖(고등어 절임)’를 휴대하고 있다. 사람 말을 알아들어서 칭찬 받으면 무척 기뻐하고 욕을 하면 바로 받아 친다.

생활:‘若狭おばま食文化館’ JR小浜駅の観光案内所 近處에 나타난다. 진짜 ななちゃんと과 함께 생선 가게 앞에서 놀기도 한다..

특기: 테마 송에 맞추어 추는 춤. 고양이인 만큼 미로 같은 뒷골목 안내가 특기. 좋아하는 음식: 물론 고등어. 特히 海邊에서 구운 고등어나 へしこ鯖를 좋아한다. 개인 시간에는 얋게 썬 へしこ鯖를 안주로 淸酒를 마시는 모양이다


小浜市는 現在 人口 3万余 名의 작은 都市이지만 예로부터‘왕실 진상 고장’으로 불 리며 都邑인 京都사람들의 食生活을 責任져왔습니다.

暖流와 寒流가 만나는 若狭湾에서는 고등어를 비롯한 豊富한 海産物이 잡히고 또 中国大陸 韓半島에 가까워 大陸 文火의 關門으로서 交通의 要衝地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海産物과 大陸의 文化는 小浜에서 京都와 大阪, 奈良로 옮겨졌는데 그 길은 現在‘鯖街道(고등어 길)’이 라고 불립니다. 덧붙여 고등어가 가장 맛있는 季節은 가을에서 겨울,卽 지금부터다. 이 季節에 꼭 小浜에서 본고장의 고등어를 맛보기 바랍니다.

그런데 觀光客에게‘実在のななちゃんにどこで会えるのか(진짜 나나짱은 어디 서 볼 수 있는가?)’라는 問議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さばトラななちゃん의 2代째 매니저 에 따르면 “애완 고양이가 아니라 지역 고양이라서 아쉽지만 꼭 어디에서 만날 수 있다는 말 씀은 못 드립니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운이 좋으면 진짜 ななちゃん과 놀고 있는 さばトラななちゃん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