有楽町で逢いましょう-フランク永井 作詩 佐伯孝夫 作曲 吉田 正
一 あなたを待てば 雨がふる 濡れて 来ぬかと 気にかかる ああビルのほとりの テイ- ル- 雨も愛しや 歌ってる 甘いブル-ス あなたと私の 合言葉 有楽町で逢いましょう
二 心に染みる 雨の唄 驛のホ-ムも 濡れたろう ああ小窓にけむる デパ-トよ 今日の映画はロ-ドショウ かわすささやき あなたこ私の 合言葉 有楽町で逢いましょう
三 悲しい宵は かなしいよに 燃えるやさしい 街灯り ああ命をかけた 恋の花 咲いておくれよいつまでも いついつまでも あなたこ私の 合言葉 有楽町で逢いましょう
有楽町のアンテナショップ 旅行의 즐거움 中 하나로 쇼핑을 빼놓을 수 없다. 特히 ‘お土産(おみやげ. 旅行地에서 사 오는 紀念品)’ 文化가 發達한 日本에는 各 地方마다 菓子 술 等의 特産品이 있어 購買 慾求를 刺戟한다. 하지만 짬을 내서 떠난 海外 旅行에서 日本 各地를 다니는 것은 無理일 터! 이때 가야 할 곳이 바로 自治團體의 アンテナショップ이다.
アンテナショップ은 企業이 新商品을 出市하기 前에 消費者의 反應을 살피거나 自治團體에서 觀光地나 特産品을 紹介하기 爲해 내는 가게를 말하는데 주로 新宿(しんじゅく),池袋(いけぶくろ),渋谷(しぶや)처럼 流動人口가 많은 繁華街나 쇼핑의 中心地인 銀座(ぎんざ)와 有楽町(ゆうらくちょう) 附近에 모여 있다.
그 重에서 JR 有楽町駅 바로 앞에 있는‘東京交通会館’에는 10余 個의 アンテナショップ이 모여 있어 여러 地方의 アンテナショップ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北海道どさんこプラザ. 北海道는 먹거리를 論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고장이다. 드넓은 草原에서 生産되는 乳製品,畜産品,海産物은 두말할 것 없고 와인도 꽤 有名하다. 交通센터 1層에 있는 北海道의 アンテナショップ ‘北海道どさんこプラザ’에서는 新鮮한 乳製品과 乾魚物 햄 等 多樣한 加工食品과 함께 우리나라에서도 有名한 ‘白い恋人(しろいこいびと)’과 ‘로이스(ROYCE) 초콜릿’ 等의 菓子, 北海道 라면 等 多樣한 特産品을 販賣하고 있다.
그 中에서도 가장 人気가 있는 것은 바로 소프트 아이스크림! 牛乳로 만든 플레인 外에 유바리 멜론의 果汁을 넣은 멜론 맛도 인기라고 한다.
浪花のええもんうまいもん 交通会館 1層에 있는 大阪府의 アンテナショップ. 大阪百貨店에서는‘お好み焼き’, ‘イ力焼き’ 等 大阪의 鄕土 飮食을 판매하고 있어 東京에서 본고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関西地方에서만 出市되는 多樣한 商品을 볼 수 있는 것도 큰 재미인데 컵라면, 菓子 등 関西 限定 製品을 사서 関東地方에서 販賣되는 商品과 比較해 먹어 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徳島・香川トモニ市場 四国의 徳島県과 香川県의 特産品을 함께 販賣하는 アンテナショップ이다. 徳島県의 特産品은 감귤의 一種인 ‘スダチ’ 생선구이나 튀김,우동,소바 等 多樣한 料理에 곁들여 먹는데 スダチ로 만든 간장,주스,술 等 多樣한 製品을 販賣하고 있다.
香川県의 特産品은 뭐니 뭐니 해도‘うどん’물에 稀釋해 국물을 만들거나 麵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양념간쟁(つゆ)은 勿論 地域을 代表하는 手打 우동들이 壁面 가득 陳列되어 있다.
양념 간장과 함께 眞空 包裝되어 있는 製品도 있으므로 집으로 가지고 돌아와 본고장의 우동 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ザ・博多. 交通会館 地下 1層에 있는‘ザ・博多’는 福岡県의 特産品을 紹介하는 アンテナショップ으로 博多(博多)의 캐널시티에 本店이 있다고 한다.
여러 가지 商品 中에서 눈에 띄는 것은 역시 ‘明太子(명란: めんたいこ와 돼지 뼈로 우려낸 肉水가 特徵인 ‘豚骨ラーメン’ 冷藏 明卵을 비롯해 明卵 菓子,明卵 소스,明卵 김 等 독특한 상품이 많다.
인스턴트 豚骨ラーメン도 販賣하고 있는데 種類가 많아 고르는 재미가 있다. 여러 사람이 함께 먹을 菓子를 찾는다면 후쿠오카를 代表하는 菓子 ‘博多美人(はかたびじん)’을 推薦한다.
いきいき富山館 富山県의 特産品을 販賣하는 アンテナショップ이다. 초밥의 起源으로 여겨지는 ‘鮒寿司(鮒寿司. 붕어회를 쌀과 함께 발효시킨 음식)’를 비롯해 約 800余 種의 商品을 販賣하고 있으며 季節에 따라 富山県의 제철飮食을 紹介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直接 먹어보고 살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冷藏庫를 가득 채운‘かまぼこ(어묵의 일종)’多樣한 색깔과 模樣이 食慾을 자극한다.
わかやま紀州館 紀州(紀州)는 和歌山県과 三重県을 가리키는 옛 이름으로 和歌山県의 特産品을 販賣하고 있는 アンテナショップ이다.
和歌山県은 日本 最高의 梅實 産地로 有名한데 梅干(うめぼし: 매실 절임),梅實酒,梅實 주스 等 梅實로 만든 多樣한 商品이 陳列되어 있다. 觀光 案內 코너에서는 世界 遺産으로 指定된 高野(たかの)와 熊野(くまの)의 觀光 情報를 提供한다.
秋田ふるさと館 秋田県의 特産品을 紹介하는 アンテナショップ. 쌀 産地로 有名한 秋田県답게 작게 包裝된 쌀과 그 쌀로 빚은 日本 술이 눈에 띈다.
秋田의 特産品인 菜蔬나 반찬,生鮮 等 新鮮食品도 販賣하지만 旅行 客에게는 眞空 包裝되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きりたんぽ’나‘稲庭うどん’ 等의 鄕土料理를 追薦한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