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女のグラス-大川栄策 ///햇 갈리기 쉬운 日本語 二

bsk5865 2013. 12. 5. 08:49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12.05 06:42

 

女のグラス-大川栄策 ///햇 갈리기 쉬운 日本語 二(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4425 


女のグラス-大川栄策


女のグラス-大川栄策

作詞 白鳥園枝 作曲 市川昭介 編曲 伊藤雪彦


お酒はあんまり 飲めないけれど
あなたの情けに 酔いたい私
やさしい背中に もたれていると
あなたと暮らせる 幸せほしい
女の夢よ 幸せほしい


あなたが恋しい 毎日だから
涙を浮かべる 女のグラス
淋しい想いよ しっかり抱いて
はなしはしないと いわれてみたい
一度でいいの いわれてみたい


あなたの前では 素直になれる
かわいいひとりの 女になれる
逢えない暮らしは せつないけれど
いつかはお願い かなえてほしい
女の夢を かなえてほしい


햇 갈리기 쉬운 日本語 二

加減(かげん)、程度(ていど)、度合(どあ)い、

‘加減’‘程度’‘度合い'는 모두 ‘程度’라는 意味를 가지고 있지만 쓰임에서 差異가 있습니다. ‘加減’은 數學에서 덧셈과 뺄셈을 가리키는 말로,여기에서 ‘適當하게 調節하다’‘그 程度’라는 意味가 생겨났습니다. 또한 ‘火加減(適當한 불의 세기)’ 湯加減(適當한 물의 溫度)과 같이 ‘動詞의 ます形’이나 ‘名詞’에 붙어‘~한 程度’‘~한 傾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程度’는 다른 것 또는 基本이 되는 것과 比較한‘程度 水準 價値’ 等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또한 數量을 나타내는 말에 붙어‘~가량’‘~쯤’이라는 意味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度合い’는 ‘制限된 範圍 內에서 許諾된 事物의 程度’를 가리키는데요, ‘程度’가 普通名詞와 抽象名詞에 모두 쓸 수 있는 反面, ‘度合い’는 抽象名詞에만 使用할 수 있습니다.

例文
この料理は塩加減がちょうどいいです。
이 요리는 소금간이 딱 맞습니다.

実際に実務を行ったことのない専門家の意見はその程度のものだ。
實際로 實務를 해본 的이 없는 專門家의 意見은 그 程度의 것이다.

緊張しすぎて失敗をする人もいるが、僕は緊張の度合いが高いほど良い結果が出る。
너무 緊張해서 失手를 하는 사람도 있지만,나는 緊張을 할수록 좋은 結果가 나온다.


嫌(きら)いだ、 嫌(い)だ、

‘嫌いだ’‘嫌だ’는 모두 不快感이나 拒絶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낼 때 使用하는 な形容詞입니다. ‘嫌いだ’는 一般的인 嫌惡感을 나타내거나 客觀的인 狀況에 對해 使用하는 말로‘~のきらいがある(~의 傾向이 있다)’‘~するきらいがある (~하는 傾向이 있다)’와 같이 主로 좋지 않은 傾向을 나타내는 말로 使用합니다.

反面 ‘嫌だ’는 그때그때의 狀況과 自身의 感情에 따라 바뀌는 嫌惡感을 나타내며 主로 主觀的인 感情을 나타낼 때 使用합니다.

例文
高校のとき英語が嫌いで勉強しなかったことを悔しています。
高等學校 때 英語를 싫어해서 工夫를 하지 않은 것을 이제 와서 後悔하고 있습니다.

洗濯物をちゃんと干さないと、嫌なにおいがします。
빨래를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異常한 냄새가 납니다.

作成者 黃圭源
http://cafe.daum.net/enkam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