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えにし坂-伍代夏子///たか丸くん

bsk5865 2013. 12. 8. 08:00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12.08 07:14

 

えにし坂-伍代夏子///たか丸くん(D)|★....演歌 게시판

黃圭源 http://cafe.daum.net/enkamom/KTiH/4437 


えにし坂-伍代夏子


えにし坂-伍代夏子

作詞 たきのえいじ 作曲 水森英夫


夢と苦労の やりくりで
やっと明日が 見えてくる
そんなあなたの ひと言を
信じて迷わず ついてきた
ふたり 生きてく
心結んで えにし坂


涙笑いの 衣替え
いくつしたやら みせたやら
この身削れば その分は
巡ってくるのね しあわせが
ふたり 生きてく
熱い思いの えにし坂


ひとり切りでは 運べない
幸という名の この積み荷
めくる日めくり その裏に
刻んだ命の 道がある
ふたり 生きてく
春夏秋冬 えにし坂


たか丸くん

이번에 紹介할 것은 青森県 弘前市(ひろさきし)의 마스코트 캐릭터 ‘たか丸くん’. たか丸くん은 2011年에 開催된 ‘弘前城築城400年祭’의 이미지 캐릭터로서 全国 676点의 応募 中에서 採用되었습니다. 무척 똑똑하고 弘前市民을 사랑하며 언제나 모두의 安全을 지키고 있다는 說定입니다. 그럼 프로필을 紹介하겠습니다

이름: たか丸くん
성별: 男子아이
生年月日: 2009年 11月 27日
좋아하는 飮食: 오징어 튀김
趣味: 市民의 安全을 지키는 것
特徵: 날개로 칼을 쥐고 있다
目標: 弘前의 魅力을 全国에 알리는 것

たか丸くん의 얼굴을 잘 보면 부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たか丸くん은 매(鷹)입니다. 이는 弘前城이‘鷹岡城’이라는 別稱으로 불린 것에서 由來합니다. 머리에는 弘前城이 올려진 鬪具를 쓰고 있습니다. 이 鬪具(兜)는 戦国時代부터 江戸時代 初期에 活躍하며 弘前藩의 初代藩主를 지낸 武将 津軽為信(つがるためのぶ)의 鬪具입니다.

弘前市는 本州에서 가장 北쪽에 있는 青森県의 都市로 人口는 約 18万 名입니다. 県庁所在地인 青森市에 이어 두 번째로 큰 都市입니다. 特産品은 사과로 全国에서 가장 많은 出荷量을 자랑합니다.

たか丸くん이 사는 弘前城은 200年 前에 再建된 3層짜리 天守閣이 남아 있어 貴重한 歴史建造物로 保存되고 있습니다 築城 當時의 天守閣은 5層이었지만 落雷로 因한 火災로 燒失되었다고 합니다.

또 이 弘前城 一帯는 公園으로 造成되어 2,600余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弘前의 벚꽃 開花時期는 4月 下旬부터 5月 上旬 무렵이어서 黃金連休와 겹쳐 每年 全国에서 많은 観光客이 찾아옵니다.

벚꽃에 匹敵하는 弘前의 또 다른 名物은 ‘ねぷた’대나무나 나무로 만든 뼈대에 『三国志』나『水潜伝』. 歌舞伎等의 登場人物을 그린 종이를 붙이고 안에 촛불을 켜 수레에 싣고 거리를 行進하는 여름 祭り입니다.

青森県内 各地에서 열리는 祝祭지만 弘前에서는 每年 8月 1日부터 一週日間 開催되며 ‘青森ねぶた’와 함께 規模가 큼니다. 弘前의 ねぷた는 全体가 부채꼴이라 ‘扇ねぷた’라고 합니다. 最近 10年 程度는 80余 台의 ねぷた가 參加해 日本의 祝祭 中에서도 規模가 크고 雄壯한 祝祭로 有名합니다.

たか丸くん은 그런 弘前가 무척 좋아서 오늘도 城의 天守閣에서 弘前 마을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