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北原ミレイ///歌の背景

bsk5865 2014. 2. 24. 08:43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02.24 06:26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北原ミレイ///歌の背景(D)|★....演歌 게시판

黃圭源  http://cafe.daum.net/enkamom/KTiH/4687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北原ミレイ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北原ミレイ

作詞 阿久悠 作曲 村井邦彦


あれは二月の寒い夜
やっと十四になった頃
窓にちらちら雪が降り
部屋はひえびえ暗かった
愛というのじゃないけれど
私は抱かれてみたかった


あれは五月の雨の夜
今日で十五と云う時に
安い指輪を贈られて
花を一輪かざられて
愛と云うのじゃないけれど
私は捧げてみたかった


あれは八月暑い夜
すねて十九を越えた頃
細いナイフを光らせて
にくい男を待っていた
愛と云うのじゃないけれど
私は捨てられつらかった


そしてこうして暗い夜
年も忘れた今日のこと
街にゆらゆら灯りつき
みんな祈りをするときに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けれど
私は話してみたかった


歌の背景

이 노래는 1970年(昭和45年)에 크게 히트된 曲입니다. 昭和40年代에 몇 曲인가가 나왔는데 怨み節(怨み歌)의 하나입니다.

怨み節는 失恋演歌•捨てられ演歌의 一種입니다만, 一般의 失恋演歌•捨てられ演歌 가, 捨てられて辛い, 悲しい, あなたが恋しい라고 하는 氣分을 率直하게 노래하는데 對하여, 怨み節는, 생각건대 맡겨지지 않는 狀況 속에서 悲しみ,苦しみ 가 自身을 한 걸음 당기는 對에서 보고 있습니다, 라고 하는 느낌의 歌詞가 特徵입니다.

이 노래 外에, 「新宿の女」(藤圭子 1969年), 「圭子の夢は夜ひらく」(藤圭子 1970年), 「酔いどれ女の流れ歌」(森本和子 1970年), 「怨み節」(梶芽衣子 1972年)等이 怨み節로 되어 있습니다.

発表 当時에 이 노래는, 中学生인 女学生이 스스로 要求해「첫 体験」을 했다고 하는 말에 매우 衝擊的이었습니다만, 現在는, 이런 케이스는 드문지 정말 없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은 어째하여 어른으로의 時間으로 無理하게 加速 시키려고 하는 것일까요? 어른의 世界는, 想像力과 感性이 물기를 잃어 硬直化해 나가는 過程에 지나지 않는데. 서두르지 않아도, 그런 것은 곧 그리고 꼭 반드시 오는데……


ずべ公番長 ざんげの値打ちもない

監督 山口和彦 出演 大信田礼子 橘ますみ 賀川雪絵 北原ミレイ

出所하여 新宿로 돌아온 リカ(大信田礼子)는, 学園 안에서 만난 みどり의 아버지•村木(伴淳三郎)가 経営하는 自動車修理工場에서 일하는 것에. 그 村木는, みどり와 同居하고 있는 不良 学生 浜田(滝俊介)의 빚 때문에 暴力団으로부터 脅迫을 받고 있었습니다. 한便, 長子(橘ますみ)들과 再會한 リカ는, マリ(賀川雪絵)의 좋지 않은 消息을 듣습니다……

胎生은 横浜, 成長은 孤児院, 北쪽은 孤児院에서 南으로는 九州까지 女子답지 않게 全国을 隊列을 지어 걷는“ハマぐれおリカ”가 發狂하는 大信田礼子 시리즈 第4弾. 新宿에 돌아온 リカ公 等 5名의 사람들이, 身世를 진 自動車修理工場을 괴롭히는 暴力団을 相對로 亂鬪劇을 버립니다.

볼만한 場面은 新宿(じゅく)의 ドス祭り! 즐비하게 갖추어진, 親密한 やさぐれずべ公五人衆! 아시는 바와 같이, 北原ミレイ의 히트 演歌로 내쫓는「ずべ公番長」시리즈 第4弾!...

♪저것은 2月의 추운 밤, 겨우 14歲가 되었을 무렵… 北原ミレイ의 히트 演歌에 태우고, 새빨간 맥시-코트에서 때리는 Cosplay(和製英語)가 大好評의「ずべ公番長」시리즈 第4弾!. 舞台는 다시 新宿. 가느다란 나이프를 빛내면서, 핫 팬츠로 말을 자릅니다. 新宿에 돌아온 ハマぐれおリカ• 大信田礼子를 中心으로, やさぐれずべ公五人衆의 憤怒와 슬픔을 繁華街 新宿에 내동댕이 칩니다. 身世를 진 自動車修理工場을 빼앗으려는 暴力団을 相對해 怨恨과 意地로 對抗……. 性的 魅力과 펀치와 演歌무드 等 많은 痛快하게 펼처지는 액션드라마입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