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命の花-大月みやこ/// 九州オルレ,武雄コース(佐賀県)

bsk5865 2014. 8. 1. 08:20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08.01 06:12

 

命の花-大月みやこ/// 九州オルレ,武雄コース(佐賀県)(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5403 


命の花-大月みやこ

命の花-大月みやこ

作詞 斎藤夕紀  作曲 船村 徹


このままおそばに おいて下さい
つめたすぎます 夜の風
尽くす事さえ 許されず
たとえこの世で  添えぬとも
ついて行きたい あなたとならば


わかっていました 今日の別れは
心残りの 宵化粧
義理に裂かれた 二人でも
揺れる心を 道づれに
生きて見せます 力の限り


もう一度だけでも 巡り逢えたら
ともに手を取り 暮らしたい
春の湯島に 散る梅の
香り届かぬ はかなさを
泣けば枯れます 命の花が

九州オルレ,武雄コース(佐賀県)

건강한 삶에 대한 열망으로 걷기 열풍이 불면서 제주 올레가 각광을 받은 건 누구나가 아는 사실.그 제주 올레를 일본 九州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웅대한 자연과 다양한 온천을 품은 九州의 문화와 역사를 오감으로 느껴보자.

武雄コース(佐賀県)

거리 14.5km(A코스 기준)/약4시간/ 난이도 A코스: 중•상,B코스: 중

.JR다케오 온천역(JR武雄温泉駅) → 시라이와 운동공원(白岩運動公園) 1.8km → 기묘지(貴明寺)3.2km → 이케노우치 호수 입구(池ノ内入り口) → 펜선 피크닉 앞 A,B코스 갈림길(ペンションピクニック前 A,Bコース分岐点) 4.8km
* A코스 ’산악유보도(山岳遊歩道)
정상(頂上) 7.0km ’A,B코스 합류점(A, Bコース合流点)7.2km
* B코스 ’노보루문 전망대(のぼるくん展望台)
A, B코스 합류점 5.7km 시라이와 운동장(白岩運動場) → 다케오시 문화회관(武雄市文化会館) 9.8km → 다케오 신사 내 녹나무 (武雄神社大楠) 10.6km → 쓰카사키 녹나무(塚崎の大楠) → 다케오 시청 앞(市役所前) 11.9km → 나가사키 가도(長崎街道) → 사쿠라야마 공원 입구(桜山公園入口) 13.3km → 다케오 온천 누문(武雄温泉楼門) 14.5km

福岡(ふくおか)에서 JR열차 또는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武雄(たけお)는 사방을 에워싼 산속에 자리 잡은 오래된 온천 마을이다. 수령 약 3,000년의 신비한 녹나무 와 오래된 역사를 지닌 온천,400여 년 전부터 시작된 도자기 가마가 유명한 다케오코스는 일본의 전통적인 모습과 산악풍경을 즐길 수 있는 올레 길 중하나이다.

JR다케오 온천역에서 시작히는 올레길은 도심을 가로지 른 뒤 울창한 대나무 숲이 아름다운 白岩運動公園(しらいわうんどうこうえん)과 만나게 된다. 공원이 끝나는 지점에는 貴明寺(きみょうじ)가 위치해 있다.

봄이면 벚꽃이 근사한 池ノ内 호숫가에서는 일반관 광객에게도 잘 알려진 滋賀県 우주과학관의 현대적인 건 물이 눈길을 끈다. 올레 길은 도중 A,B코스로 나뉘는데 /씹자를 위한 A코스에는 거대한 삼나무들이 늘어서 그 늘을 드리우며 산길로 접어들면 숨을 고를 틈도 없이 나타나는 멋진 풍경이 대단히 인상적이다.

이어서 다케오주민들이 정신적인 힘을 준다고 믿는 영 험하고 거대한 두 그루의 녹나무를 차례로 만나 지친 발 걸음에 녹나무의 신비한 힘을 보탠 뒤 동산 곳곳에 귀여 운작은 불상이 숨어있는 桜山公園(さくらやまこうえん)을 지나면 다케오 온천의 랜드마크인 오래된 누문에서 종점을 맞는다.
貴明寺
하늘을 가린 울창한 대나무 숲길과 1,500년 전의 고분 유 적이 조용히 사람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는 貴明寺. 1574년, 제19대 다케오 영주 인 後藤高明(ごとうたかあき) 가 세운 禅宗(ぜんしゅう) 절로 아름 다운 숲길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내에서는 일본식 정원을 감상 할 수 있다. 붉은 모자를 쓴 지장 보살이 눈길을 끈다
池ノ内湖
다케오시에서 가장 큰 호수로 1625년 경지에 관개 용수를 대기 위해 만들어졌다. 호수 주변에는 다케오온천 보양촌 등 휴양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武雄温泉保養村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름다운 녹지대로 봄이면 커다란 호수 위에 그림자를 드리우는 벚나무가 일제히 꽃을 피워 장관을 이룬다. 호수 위에서 보트를 타며 물 위에 비 치는 산과 벚꽃 그림자를 감상하는 운치가 일품이다.

호숫가에 위치한 滋賀県 현립 우주과학관은 우주비행 체험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樹齢3,000年の二本の大楠と武雄市文化会館庭園
다케오에는 수령 3,000년 된 세 그루의 녹나무가 있는데 그 중 두 그루를 올레 길에서 만날 수 있다. 태곳적 신이 하늘에서 내려온 곳이라 여겨지며 압도적인 존재감과 넘치는 생명력을 드러내는 녹나무는 다케오 주민들에게 정신적인 힘을 주는 존재로 숭배되어 왔다. 다케오시 문화회관은 옛 영주의 정원으로 흙담과 옛 모습을 간직한 문 등 고풍스러운 일 본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長崎街道
長崎県에서 福岡県 小倉(こくら)를 잇는 길인 나가사 키 가도. 江戸時代, 쇄국정책으로 인해 일본에서 유일하게 해외 무역을 할 수 있던 長崎로 들어온 서양 문물을 京都와 江戸 지금의 도쿄(東京))로 보내던 길이다.

많은 사람이 왕래했기 때문에 숙소와 상점들이 번창했고 지금도 그 흔적이 남아있다.
桜山公園と武雄温泉
1,300년 전 험한 돌산 기슭에서 뿜어져 나온 다케오 온천은 대지의 힘을 받아 건강을 지켜주는 곳으로 여겨져 왔다.

온천을 감싸는 사쿠라야마 공원은 봄에는 벚꽃,가을에는 단풍이 유 명하며 온천의 번창과 대지의 영력을 기원하는 지장 보살상들이 환한 미소로 사람들을 맞이한다.
PLUS UP
嬉野温泉
일본의 3대 미인 온천. 온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부가 매끈매끈해져 피부 미인으로 만들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우레시 노행 버스를 타고 우레시노 버스터미널에서 하차 (35분)
有田
일본 최고로 꼽히는 아리타 도자기를 만날 수 있는 곳. 아리타 도자기에 카례를 담아낸 아리타야커 카레는 에커벤 랭깅 1위에 오르기도 했다 JR 특급열차 미도리호를 타고 아리타에서 하차(15분)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