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の友情-美空ひばり 作詞 高野公男 作曲 船村徹
一 昨夜も君の 夢見たよ なんの変りも ないだろね 東京恋しや 行けぬ身は 背のびして 見る遠い空 段々畑の ぐみの実も あの日のままに うるんだせ
二 流れる雲は ちぎれても いつも変らぬ 友情に 東京恋しや 逢いたくて 風に切れ切れ 友の名を 淋しく呼んだら 泣けて来た 黄昏赤い 丘の径
三 田舎の駅で 君の手を ぐっとにぎった あの温み 東京恋しや 今だって 男同士の 誓いなら 忘れるものかよ この胸に 抱きしめながら いる俺さ
美しい温泉の里、由布院 最近 우리나라 觀光客들에게 脚光을 받고 있는 溫泉地 由布院(ゆふいん)을 紹介합니다. 由布院은 素朴한 산속 마을의 自然 景觀과 觀光施設이 잘 調和되어 있어 日本에서도 언제나 ‘가고 싶은 溫泉 랭킹’ 上位 에 오르는 곳. 開發 規制에 따라 大規模 溫泉이나 호텔, 遊興街 等이 없는 代身 閑寂한 江가나 숲 속에 작은 宿泊施設이 마련되어 있으며 美術館이나 工房,個性 있는 飮食店과 카페 等이 즐비해 젊은 女性 들에게 人氣가 많습니다. 그리 넓지 않아 반나절이면 돌아볼 수 있지만 느긋하게 溫泉을 즐기며 由布院의 魅力을 제대로 느끼기 爲해서는 하룻밤 묵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由布院に行こう 우리나라에서 由布院이 있는 大分県까지는 直航便이 運行되고 있지만 選擇의 幅이 좁고 價格도 비싸기 때문에 主로 福岡나 北九州에서 버스나 汽車로 移動하는 境遇가 많습니다. 九州 觀光의 基点인 福岡에서 由布院으로 移動 하는 方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JR 博多駅에서 ゆふいんの森號 또는 特急 由布, DX를 타면 되는데, 約 2時間 가량 所要되는 便과, 高速버스로 福岡 市內의 天神버스센터에서 出發해,福岡 空港을 거쳐 由布院으로 가는,2時間 半 程度 所要되는 便이 있습니다. 由布院旅行の基点由布院駅 버스를 타든, 列車를 타든 由布院 旅行의 基点이 되는 곳은 JR 由布院駅입니다. 1990年,大分県 出身의 有名 建築家인 磯崎新(いそざきしん)이 設計했다고 하는데, 나무로 된 검은色의 심플한 外觀이 印象的입니다. 改札口가 없어서 티켓 없이도 플랫폼까지 들어 갈 수 있는데 古風스러운 플랫폼 끝에는 溫泉地답게 발을 담글 수 있는 작은 足湯(あしゆ)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男女共同으로 使用할 수 있는 湯과 周邊에 발이 쳐져 있는 女性 專用 湯도있습니다. 驛內에는 由布院 溫泉 觀光 案內所가 있어 地圖나 판푸릿 等 旅行에 도움에 되는 情報를 얻을 수 있으며 馬車나 觀光 택시 等을 豫約하거나 自轉車를 빌릴 수 도 있습니다. 待合室은 갤러리로 使用되고 있어 매달 다른 作品들이 展示됩니다. 一つ一つ入れ見たい店 由布院駅 앞에는 觀光地답게 特産品이나 記念品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합니다. 이것저것 사고 싶겠지만, 돌아오는 길에 사기로 하고. 市街地를 지나 金鱗湖(きんりんこ)로 向하는 좁은 길에 들어서면 양쪽으로 귀여운 가게와 카페가 늘어서 있는 異國的인 風景이 펼쳐집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에 關聯된 귀여운 小品,커티에 關聯된 小品,오르골, 유리 工藝品 等 손으로 만든 아기자기한 小品과 벌꿀로 만든 아이스크림, 새콤달콤한 과일 주스, 챔, 푸딩 等 多樣한 먹거리를 파는 가게가 즐비합니다. 한집 한집 둘러보는 데도 꽤 많은 時間이 걸리는데 다 女性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物件이 많아서 九州 旅行 初盤에 由布院을 갔다가 破散(?)해 다음 日程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旅行記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霧の中に包まれでいる神秘な湖水金鱗湖 由布院의 代表的인 觀光地인 金鱗湖는 湖水에 사는 물고기의 비늘(鱗)이 夕陽에 反射되어 금(金)빛으로 빛나는 것을 보고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壯大한 이름과 달리 꽤 작은 湖水이기 때문에 散策 겸 돌아볼 것을 推薦합니다.
겨울이나 이른 아침에는 湖水 表面에 안개가 피어올라 神秘한 雰圍氣를 演出하는데, 湖水 바닥에서 솟아나는 溫泉水와 차가운 물이 만나 水蒸氣가 생기기 때문이라고.湖水 바로 옆에는 公同 浴場인 下ん湯(したんゆ)가 있습니다. 누구나 들어갈 수 있고 入場料는 入口에 세워둔 통에 良心껏 넣으면 됩니다.
由布院에는 下ん湯 外에도 손쉽게 들어 갈 수 있는 共同湯이 12個나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溫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男女 混湯일 境遇가 있기 때문에 注意해야 합니다. 周圍에는 19世紀 末에서 20世紀 初까지 庶民들이 使用하던 道具와 傳統工藝 匠人이 손으로 만드는 竹細工,유리 工藝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九州 由布院 民藝村’이 있습니다.
染色이나 종이 製作 等 多樣한 體驗도 할 수 있습니다. 由布院은 美術館이 많기로도 有名한데, 金鱗湖 옆의 ‘マルク/シャガル 由布院金鱗湖美術館)’ 에서는 シャガル의 作品은 勿論 由布院을 代表하는 作家들의 作品을 만날 수 있습니다. 野外 카페에서는 맛있는 케이크와 커피를 販賣하고 있어 金鱗湖 의 情景을 바라보며 餘裕로운 時間을 보낼 수 있습니다. まともに楽しむ天然温泉 由布院은 別府(べっぷ) 草津(くさつ)에 이어서 日本에서 3번째로 많은 湧出量을 자랑하는 九州의 代表的인 溫泉입니다. 各 旅館에서 宿泊하는 사람은 勿論, 當日 旅行으로 由布院을 찾은 사람들도 100엔 以下로 溫泉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宿泊客들을 爲해 낮 時間 동안만 運營하는 곳이 많아 入浴 可能 時間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由布院의 大部分의 溫泉에서는 由布院의 象徵인 由布岳(ゆふたけ)가 보입니다. 馬耳山 처럼 봉우리 끝이 두 갈래로 솟아 있는데, 山에서 피어 오르는 水蒸氣가 溫泉 地帶임을 實感하게 합니다.
參考로 “日本의 露天 溫泉에 水泳服을 입고 들어가야 하는 가? 라는 疑問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 밖에 있을 뿐 이지 沐浴湯과 같기 때문에 옷은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旅館牧場の家 宿泊을 하지 않아도 溫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韓國人 旅行客들이 많이 찾는 溫泉. 素朴한 雰圍氣가 묻어나는 旅館으로 傳統的인 日本 旅館을 體驗해 보고 싶다면 하룻밤 묵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山のホテル夢想園
由布院의 3大 高級 旅館 中 하나인 夢想園은 由布岳를 바라보며 入浴할 수 있는露天湯이 好評입니다. 수건은 따로 챙겨야 하지만, 삼푸, 비누 登은 準備되어 있습니다. 由布院駅에서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에 걷기 보다는 택시를 해야 합니다. 山水館 리조트호텔 感覺의 旅館으로 由布院駅에서 徒步로 7分 位置에 있어 交通이 매우 便利합니다. 넓은 大浴場뿐만 아니라 露天 溫泉도 갖추고 있으며 別館에는 1500엔에 麥酒와 鄕土料理를 맛볼 수 있는 由布院 麥酒館이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