奥飛騨の女-川中美幸///「全国駅弁人気ランキング」No.1の地位(D)|★....엔카 게시판
奥飛騨の女-川中美幸 作詞 竜鉄也 作曲 竜鉄也
一 霧にかすんだ奥飛騨(おくひだ)の なぜか侘(わび)しい 湯のけむり すすり泣くよな 虫の音(ね)聞けば 捨てた故郷(こきょう)が なつかしい なつかしい ああ哀愁の 奥飛騨(おくひだ)の女(ひと)
二 逢えば別れが 来るものと 知っていながら なぜ泣かす かたくにぎった 手のぬくもりに うしろ髪ひく この思い この思い ああ哀愁の 奥飛騨の女
三 清き流れの 飛騨川の 水に映(うつ)した 影ふたつ 別れ切ない あの横顔に いつか来るだろ 幸せが 幸せが ああ哀愁の 奥飛騨の女
「全国駅弁人気ランキング」No.1の地位 日本의 列車 駅이나 百貨店 슈퍼마켓 等에서는 고르기 어려울 程度로 多樣한 駅弁(えきぺん)을 볼 수 있습니다. 日本은 南北으로 긴 만큼 駅弁에는 그 地域의 食文化를 代表하는 特徵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 코너에서는 地域 住民들이 推薦하는 맛있는 駅弁을 紹介하겠는데요 인터넷 等의 各種 ‘全国駅弁人気ランキング’에서 恒常 1位를 차지하는 北陸・富山県の郷土料理‘ますのすし(製造元에 따라 그 밖에 ‘ます寿し’‘ ますの寿し’‘鱒の寿し’ 等 表記는 여러 가지. 業體는 富山県을 中心으로 30個 社 程度가 있다고 합니다.)’와 千葉県의 漁夫들이 먹는 즉,漁村의 家庭 料理 같은 ‘まぐろ弁当 (다랑어 도시락)’이렇게 두 가지의 海産物 도시락과 여름을 맞이하는 季節 駅弁, 그리고 아이들용으로 큰 人気를 끌고 있는 도시락을 紹介합니다.
食ぺちゃった駅弁 * ますのすし(1,300円)
가장 人気있는 駅弁 中 하나로 도시락 箱子에 ‘名物にうまいものあり源のますのすし’라고 적혀 있습니다. 分明 이름 그대로 벚꽃색인 サクラマスの魚肉,새하 얀 초밥, 녹색의 대 나뭇잎 - 맛과 색이 멋 지게 어우러진 富山県의 맛있는 名産 品입니다. JR富山駅(北陸本線)의 売店은 이 도시락을 購買하려는 旅行客으로 언제나 크게 붐빕니다.
* 銚子まぐろの漁師めし(900円)
千葉県 銚子市에 있는 全国 屈指의 漁港에 들어오는 バチマグロ를 使用한 駅弁.겉 箱子에 있는 銚子 外川(とがわ)漁港의 風景写真과 豊漁旗 일러스트 ‘漁場 漁夫의 밥 입니다’라는 文具가 漁夫들이 먹는 新鮮한 素材를 使用한 밥이라는 이미지를 伝해줍니다. 보기에는 素朴하지만 밑에 깔린 밥과 함께 달콤하고 짭짤하게 조린 다랑어,하룻밤 말린 오징어,치어,다진 파를 넣은 된장을 반찬으로 먹으면 맛있습니다.
* 初夏乃華(900円)
6月에 새로 出市된 6月 限定 駅弁. 매실밥,가다랑어 간장조림,아스파라거스 돼지고기 말이,누에 콩과 새우 샐러드 호박 튀김 등 제철 素材를 使用해 초여름의 雰圍氣를 풍기고 있습니다.
* 夏越し(1,000円)
6月부터 出市된 季節 도시락으로 예부터 伝해지는 季節 祭祀儀式을 이름으로 司勇 했습니다. 다랑어구이와 돈가쓰, 전 갱이 초절임 外에 붕장어 초밥도 들어 있습니다. 또 밥 위에는 치어 복음과 벚꽃새우 鮭そぼろ가 올려져 있으며 달콤한 팥양갱도 곁들여져 있습니다.
* ポケモン弁当(1,000円)
아이들容으로‘봐서 즐겁고 먹어서 맛있는’ 駅弁. 오리지널 주머니에 싸여있으며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