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船頭小唄-靑江三奈///九州オルレ,宗像・大島コース

bsk5865 2014. 10. 2. 09:33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10.02 05:41

 

船頭小唄-靑江三奈///九州オルレ,宗像・大島コース(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5870 


船頭小唄-靑江三奈


船頭小唄-靑江三奈

作詞 野口雨情 作曲 中山晋平


おれは河原の枯れすすき
おなじお前も枯れすすき
どうせ二人はこの世では
花の咲かない枯れすすき


死ぬも生きるもねえお前
水の流れに何変わろ
おれもお前も利根川の
船の船頭で暮らそうよ


死ぬも生きるもねえお前
水の流れに何変わろ
おれもお前も利根川の
船の船頭で暮らそうよ


なぜに冷たい吹く風が
枯れたすすきの二人ゆえ
熱い涙の出たときは
汲んでおくれよお月さん


どうせ二人はこの世では
花の咲かない枯れすすき
水を枕に利根川の
船の船頭で暮らそうよ


九州オルレ,宗像・大島コース

健康한 삶에 대한 熱望으로 걷기 熱風이 불면서 濟州 올레가 脚光을 받은 건 누구나가 아는 事実. 그 濟州 올레를 日本 九州 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雄大한 自然과 多樣한 溫泉을 품은 九州의 文化와 歷史를 五感으로 느껴보자.

宗像・大島コース
距離 11.4km /約4~5時間/難易度 中•上

오시마항 페리터미빌(大島港フェリーターミナル) ➡ 무나카타타이샤 나카쓰미야(宗像大社中津宮) O.3km ➡ 미타케산 정상(御獄山山頂) l.2km ➡ 시이타케산 등산로(椎茸山登山路) 1.6km ➡ 나카쓰와세 숲길(中津和;頼林道) 4.6km ➡ 풍차 전망대 산책로 시작점(風車展望所遊遊歩道接続点) 5.5km ➡ 포대지(砲台跡) 6.6km ➡ 군도(軍道) 7.2km ➡ 오키노시마 참배소(沖ノ島遥拝所) 8.2km ➡ 오시마 커뮤니티(大島コミュニティ)9.4km ➡ 오시마 초•중학교(大島小学校・中学校) 10.4km ➡ 간스 해수욕장(かんす海水浴場) 10.6km ➡ 오시마항 페리터미널 ※일부 지도와 지명이 다른 곳 있습니다.

九州オルレ길 中 唯一하게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코스로 福岡県에서 가장 큰 섬 인 大島(おおしま)에 만들어졌으며 天惠의 自然과 오랜 歷史를 만날 수 있다.

宗像市(むなかたし) 神湊(このみなと) 터미널에서 페리로 約 25分이면 大島港에 到着한다. 素朴한 느낌을 주는 港口지만 섬 뒤로 우묵 선 御嶽山(みたけさん)의 雄壯함 이 섬에 對한 期待를 더한다.

올레 길에 들어서면 금세 宗像의 세 女神 中 한 名인 端津姫神(たぎつひめのかみ)를 모신 宗像大社中津宮(むなかたたいしゃなかつみや)에 到着한다. 入口에는 銀河水를 뜻하는 江이 흐르고 그 양쪽에는 牽牛神社와 織女神社가 있는데 사랑하는 恋人을 갈라놓는 障碍物이라 하기에는 조용하고 素朴한 느낌이다.

神社를 지나면 大島의 最高峰인 御嶽山 頂上을 向한 多少 가파른 길이 始作된다. 힘들기는 하지만 展望臺에 올라 四方으로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한 바람을 맞다 보면 거칠어진 呼吸은 사라진 지 오래.

頂上을 지나면 自然 그대로의 길을 찾기 爲해 이곳을 數十 番이나 찾았다는 探査隊員의 말대로 神秘로운 느낌의 숲길이 이어지며 길을 빠져나오면 大島에서 가장 로맨틱한 場所로 알려진 멋진 風景을 만날 수 있다. 風車 展望臺까지 이르는 길은 억새와 바다, 하늘이 調和를 이루는 올레 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展望臺부터는 내리막길이 이어지며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沖ノ島遥拝所(おきのしまようはいしょ)를 지나면 終点까지 조용한 마을 길을 즐길 수 있다.


宗像大社中津宮

大島 밖의 宗像市에 있는 宗像大社는 세 名의 女神을 모시는 神社로 家內의 安寧과 平安을 祈願하기 爲해 많은 사람이 찾아온다.

宗像大社中津宮는 宗像大社에서 모시는 세 女神 中 清津姫神(たぎつひめのかみ)를 모시는 곳이다. 境內에는 七月 七夕 伝說의 銀河水를 뜻하는 작은 江이 흐르며 그 양 쪽 언덕에는 織女神社와 牽牛神社가 있다.


御獄山山頂展望所

大島의 最高峰인 御嶽山 標高 224m) 頂上에 位置한 展望臺로 맑은 날이면 福岡タワー와 北九州市(きたきゅうしゅうし)의 工業團地, 背振山(せふりさん),英彦山(ひこさん),멀리는 壱岐・対馬(いき・つしま)까지 보인다.

바다로 둘러싸인 시원스러운 景致가 마음을 뺑 뚫리게 해 준다.


風車展望所・砲台跡

1936年에 九州北部 沿岸의 防衛를 强化하기 爲해 完成된 砲台跡로 当時 네 곳에 大砲가 配置되었지만 한 번도 使用되지 않고 撤去 되었다고 한다. 砲台가 設置되었던 콘크리트 基礎 部分이 남아있어 그때의 痕跡을 発見할 수 있다.

砲台跡 周辺에는 大島에서 가장 로맨틱한 場所로 꼽히는 風車展望所가 있다. 風車 뒤로는 大韓 海峽이 펼쳐지며 봄에는 유채꽃,여름에는 해바라기,가을에는 코스모스가 滿發하는 아름다운 風景을 자랑한다.


沖ノ島遥拝所

大島 앞바다 50km 地点에는 沖ノ島(おきのしま)라는 섬이 있다. 이곳은 田心姫 (たごりひめ) 女神의 神体(しんたい)라고 여겨져‘神의 섬’으로 崇拜되고 있으며 지금도 女性들은 들어갈 수 없다.

오시마 섬 北쪽 岩瀬(いわせ) 해안 岩瀬에 있는 沖ノ島遥拝所는 沖ノ島에 갈 수 없는 女性들이 그곳에 있는 宗像大社沖津宮에 參拜하기 爲해 세워진 곳이다.


かんす海水浴場

여름이면 섬 밖에서도 많은 觀光客이 休暇를 즐기러 오는 海水浴場이다.

かんす海水浴場 바로 앞의‘夢の小夜島(ゆめのさよしま)’은 바닷속에 서 있는 朱紅色 鳥居 도리이(鳥居. 神社 入口를 뜻하는 門)와 푸른 소나무가 對照를 이뤄 아름답다. 干潮 때 땀이 드러나면 大島과 連結되어 걸어서 갈 수 있다.


PLUS UP

宗像大社
日本 王室의 先祖神인 天照大神(あまてらすおおみかみ)와 그의 딸인 세 姉妹 女神을 모시는 神社로 全国 6,400個의 宗像大社의 總 本宮이다. 境內에 位置한 神宝館(しんぽうかん)에서는 多樣한 宝物과 文化財를 展示하고 있다.

道の駅むなかた
新鮮한 海産物과 산나물 等을 同時에 만날 수 있는 直販場으로 레스토랑과 觀光 案內所를 함께 運營하고 있다.

鎮国寺
꽃의 名所로 有名한 寺院으로 一年 내내 아름다운 꽃을 즐길 수 있어 많은 觀覽客이 찾아온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