別れの夜明け-石原裕次郞 八代亜紀 作詞 池田充男 作曲 伊藤雪彦
一 おまえは死ぬほど つくしてくれた あなたは誰より 愛してくれた 過去を許して ささやかな 明日を見つけた 戀なのに なんで なんで なんで世間は 切り離す
二 あなたに男の 强さを知った おまえに女の いとしさ知った 熱い兩手に ささえられ 生きるたしかな 歡びを 肌で 肌で 肌で感じて きたものを
三 おまえも最後の グラスを乾した あなたもせつない 吐息をついた 愛は燃えても 運命には しょせん勝てない 哀しさよ なみだ なみだ なみだ分けあう 夜明け前
九州オルレ, 嬉野コース 健康한 삶에 對한 熱望으로 걷기 熱風이 불면서 濟州올레가 脚光을 받은 건 누구나가 아는 事実. 그 濟州올레를 日本 九州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雄大한 自然과 多樣한 溫泉을 품은 九州의 文化와 歷史를 五感으로 느껴보자.
嬉野コース 距離 12.5km /約4~5時間/難易度 中•上
히젠요시다 도자기 회관(肥前吉田焼窯元会館) → 다이조지•요시우라 신사(大定寺・吉浦神社)O.5km → 니시요시다 다원(西吉田茶園) 1.8km → 니시요시다의 곤겐 불상과 13보살상(西吉田権現さんと十三仏) 3.0km → 보즈바루 파일렷 다원(坊主原パイロット茶園) 4.0km → 22세기 아시아의 숲(22世紀アジアの森) 5.5km → 시이바 산장(椎葉山荘) 8.7km → 도도로커노타키(轟の滝) 10.2km → 시볼트의 족욕탕(シーボルトの足湯) 12.5km ※一部 地圖와 地名이 다른 곳이 있습니다.
佐賀県 嬉野(うれしの)는 우리나라로 치면‘邑’程度에 該當하는 閑寂하고 平和로운 작은 溫泉 마을이다. 嬉野 溫泉은‘日本의 3大 美容 溫泉’ 中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미끌미끌한 感觸의 溫泉 물이 特徵이다. 또 溫泉과 더불어 綠茶의 産地로도 有名해 마을을 散策 하기만 해도 健康해지는 気分이 든다.
嬉野コース는 陶瓷器 마을인‘吉田皿屋(よしださらや)’地域에서 出発한다. 陶瓷器 마을답게 정갈한 姿態를 뽐내는 日本 家屋들 사이로 陶瓷器 관련 製品을 販売하는 商店과 陶瓷器 彫刻을 붙여 만든 담벼락,陶瓷器의 神을 모시는 大定寺・吉浦神社 다이조지 • 요시우라 신사(だいじよじ ・よしうらじんじゃ)등을 만날 수 있다.
陶瓷器 마을을 벗어나면 푸른 하늘 아래 드넓은 綠茶 밭이 펼쳐지기 始作한다. 가지런히 뻗은 綠茶 밭이 만들어내는 綠色 물결을 따라 걷다 보면 複雜했던 마음이 爽快해 진다.
푸른 綠茶 밭을 지나면 이번엔 시원스러운 Metasequoia(水)나무)가 쭉쭉 뻗어 있는‘22世紀アジアの森’가 나타난다. 이 숲은 日本과 아시아 国家 사이의 國際交流’의 象徵으로 造成되었다고 하는데 이곳에 韓国의 濟州 올레 브랜드가 들어와 그 意味를 더하고 있다. 하늘을 가득 메운 푸른 Metasequoia 잎 사이로 보이는 햇살이 작은 별처럼 빛 난다.
숲을 빠져나오면 조용하게 흐르는 嬉野 우레시노 江을 따라 終点을 向하게 된다. 코스 마지막에는 嬉野의 象徵인‘シーボルトの湯・足湯’을 비롯해 個性 넙치는 溫泉 旅館들이 늘어서 있어 노곤한 몸과 마음을 溫泉 물에 녹일 수 있다.
大定寺・吉浦神社 大定寺는 陶瓷器 마을 吉田皿屋(よしださらや) 地域에 있는 절로 吉田 陶瓷器의 繁榮을 祈願하기 爲해 세워졌다. 이곳에 모셔진 地藏菩薩들 옆에 놀여 진 色色의 바람 개비가 조용한 境內와 對比를 이뤄 더욱 華櫚하게 느껴진다.
안쪽에 位置한 吉浦神社에는 陶瓷器의 神이 모셔져 있다.
個性豊かな茶畑 嬉野 綠茶는 <全国茶品評會>에서 5年 連続 最優秀賞을 받을 程度로 뛰어난 品質을 자랑한다. 또 같은 嬉野 안에서도 茶밭이 地域에 따라 模樣이 多樣해 個性 있는 風景을 자아낸다. 특히 嬉野코스가 지나는 西吉田(にしよしだ)茶 밭은 奇巖怪石과의 對比가 멋지며 넓은 천 조각을 꿰매 붙인 듯한 風景이 印象的이다.
西吉田権現さんと十三仏 権現 仏像은 예부터 西吉田地域의 五穀 豊作을 祈願하는 물의 神으로 모셔졌으며 権現 仏像의 옆에는 13개의 菩薩像이 나란히 세워져 있다. 嬉野에 있는 88個 順禮地 中 하나로 깎아지른 듯한 奇巖怪石 앞에 늘어선 地藏菩薩들이 神秘스러운 雰圍氣를 자아내 많은 巡禮者가 찾아온다.
22世紀アジアの森 아시아 여러 나라에 棲息하는 多樣한 꽃과 나무를 심어 植物이 鬱蒼하게 자라나는 동안 活潑한 國際交流를 通해 아시아 国家 間의 関係가 敦篤해지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獨特한 이름이 붙였다.
그루의 Metasequoia가 있어 여름에는 新綠,가을에는 丹楓을 즐길 수 있으며 廣大한 숲 속에 감도는 나무 香과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마음을 便安하게 만들어 준다.
轟の滝公園 높이 11m의 3段 瀑布에서 떨어지는 물소리가 천둥 치는 소리처럼 들려‘轟の滝(とどろきのたき:굉음의 폭포)’라는 이름 이 붙여졌다. 瀑布 周辺에는 公園이 있어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丹楓 等 季節마다 아름다운 風景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溫泉街로 이어지는 길에는 江을 따라 散策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마음이 便安해지는 강물 소리를 들으며 散策을 즐길 수 있다.
シーボルトの湯・足湯 嬉野 溫泉街 中心에 있는 足浴湯으로‘日本의 3大 美人湯’인 嬉野 溫泉을 손쉽게 體驗할 수 있다. 올레 길을 걸으며 피곤해진 발의 疲勞를 풀어보자.
PLUS UP
嬉野温泉湯どうふ 溫泉水로 豆腐를 끓이면 국물이 뽀얄게 変하면서 부드러운 豆腐 料理가 完成되는데 溫泉의 絶妙한 成分이 豆腐의 蛋白質을 分解하여 부드럽게 해주는 役割을 한다. 嬉野 곳곳의 食堂에서 맛있는 溫泉 豆腐料理를 맛볼 수 있다.
うれしの茶・うれしの紅茶 쩌서 만든 綠茶와 가마에 복아서 만든 綠茶가 有名한데 香이 强하고 맛이 산듯하다. 카테킨과 비타민 等이 많이 含有되어 있어 美容과 健康에 좋다. 嬉野 紅茶는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단맛이 있어 国産 紅茶 中에서도 人気가 많다. 또 綠茶•紅茶 아이스크림도 有名하다.
肥前吉田焼 1577年부터 始作된 肥前吉田焼(ひぜんよしだやき)는 時代의 흐르름에 따라 興亡盛衰를 거듭하며 오늘날까지 伝해 내려온 긴 歷史를 자랑한다. 지금도 많은 陶瓷器 펜들이 個性 있는 作品을 선보이고 있다.
作成者 黃圭源 | |
2383 別れの夜明け-石原裕次郞 八代亜紀////九州オルレ, 嬉野コース(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