夜祭り恋唄-松永ひと美 作詞 吉田旺 作曲 弦哲也
風にちぎれてョ 聴こえてくるよ あんたの声が あの歌が…
春にゃ戻ると抱きよせた あんた嘘つき 鉄砲玉 逢いたいよ 逢いたいね こんな夜は 今すぐ迎えに 迎えにきてよ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ラ 死ぬほど恋しいよ おんな夜祭り みれん節
俺の女房になれなんて 口説き直しに来ておくれ せつないよ せつないね こんな夜は 幻でもいいから 添い寝にきてよ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ラ しっかり抱きにこい おんな夜祭り みれん節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 ラッセラ 死ぬほど恋しいよ おんな夜祭り みれん節
風にちぎれてョ 聴こえてくるよ あんたの声が あの歌が…
東北地方 旅行 四
東北旅行の出発点,仙台 우리나라 旅行者들이 東北 旅行을 爲해서는 直航便이 到着하고 出發하는 仙台나 青森, 秋田 가운데 한 곳을 利用해야 합니다. 이 가운데 大都市인 仙台가 가장 人氣가 높습니다. 仙台는 大都市이지만 東京나 大阪처럼 複雜하지 않습니다. 旅行을 마치고 하루나 이틀 程度면 仙台 市內를 充分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東北 旅行 日程에서 仙台를 둘러볼 수 있는 時間은 別로 없습니다 東北 最大의 都市를하루나 이틀 程度에 보기에는 無理이지만 大都市의 모습은 다른 地域과 비슷하기 때문에 選擇과 集中들 잘 해야 합니다. 仙台는 日本의 다른 都市같이 오밀조밀하지 않습니다. 第二次世界大戰 中 美軍의 爆擊을 받아 都市 大部分이 破壞 된 後 바둑판 形態로 다시 建設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仙台를 처음 訪問한 旅行者라고 하더라도 地圖 하나만 있으면 願하는 目的地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仙台 徒步 旅行은 駅을 基点으로 始作하면 됩니다. 駅 西쪽 出口 2層을 나오면 바로 周邊 百貨店과 連結되는 巨大한 陸橋가 나타납니다. ‘ぺデストアンデッキ’ 라고 불리는 이 陸橋는 步行者가 車들의 干涉을 받지 않고 目的地로 移動할 수 있어 무척 便利합니다.
‘숲의 都市’ 라고 불리는 仙台의 모습을 제대로 보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現地 사람들은 定禅寺(じょうぜんじ) 거ㄹ를 推薦합니다. 市內 두 個의 公園을 連結하는 幅 46m, 길이 約 700m의 定禅寺 거리의 中央에는 散策路와 함께 이 地域 出身 藝術作家들의 銅像과 벤치가 있어서 住民들의 休食 空間으로도 活用되고 있습니다. 仙台メティアテーク,宮城県 廳舍, 宮城県 美術館等이 있습니다. 이 밖에 PS다이에서는 市內 中心部와 主要 觀光地를 循環하는 버스인 ‘るぷる仙台’ 버스를 運營하고 있어 低廉한 料金으로 市內를 모두 돌아볼 수 있습니다.
쇼핑 施設로는 駅 周邊에 家電製品 量販店인 ‘淀橋カメラ’ 雜貨店인 ‘LOFT’ 等 商店들이 몰려 있어서 空港으로 移動하기 前 紀念品을 購入하기에 좋습니다.
仙台의 典型的인 商店街를 보고 싶다면 아케이드 거리로 가야 합니다. 仙台駅을 基点 오로 T자로 이어지는 아케이드 商店街에는 1千余 個의 商店들이 密集해 있어 구경만해도 좋습니다. 아케이드商店街의 모든 거리는 천장이 있어 눈이나 비가 내려도 快適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仙台에서 購入할만한 品目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現代式 百貨店이 라고 하더라도 아무래도 地方 都市이기 때문에 東京이나 大阪과 比較해 物件의 種類가 많지 않습니다. 萬若 衣類를 購入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中心街의 비싼 商店보다는 아웃렛 몰에 가는 것이 낫습니다. 仙台에 있는 아웃렛 볼로는 ‘三井アウトレット パーク’ 가 있습니 다. 三井アウトレット パーク는 仙台 港口 附近에 있으며 市內에서 버스로 30分 所要됩니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