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恋、二の次に-松平健///日本の近世文学日本の近世文学

bsk5865 2015. 8. 4. 08:45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5.08.04 06:16

 

 恋、二の次に-松平健///日本の近世文学日本の近世文学(D)|★....演歌 게시판

黃圭源 | 조회 96 |추천 0 |2015.08.04. 06:02 http://cafe.daum.net/enkamom/KTiH/7616 


恋、二の次に-松平健


恋、二の次に-松平健

作詞 小椋佳 作曲 小椋佳

優しい人だけに 囲まれて
愉快に楽しく 過ごせもしよう
けれど人の世 偽りのあり
許し難い 欺きもあり
誠を好む 心騒いで
敢えて怒りの 刃を磨く

恋する人よ ひと時許せ
深い情けの その膝枕を
暫し忘れて 駆ける男を
恋二の次に 走る私を

嬉しい運だけに 恵まれて
豊かに楽しく 暮らせもしよう
けれどこの世に 諍いのあり
見捨て難い 災いもあり
不幸を厭う 心動いて
敢えて挑みの 拳を翳す

恋する人よ 笑って許せ
一人無骨の この袖枕に
夢眠らせて 駆ける男を
恋二の次に 走る私を

恋する人よ 信じて許せ
命の旅の その草枕に
二人の時を 想う男を
恋一筋を 祈る私を


日本の近世文学

江戸時代(えどじだい) 문학을 近世文学(きんせいぶんがく)이라 한다. 근세전기에는 이때까지 문화의 중심지였던 大阪 京都 중심으로 발달하고 에도 후기에는 시장경제가 활성화되면서 町人(ちょうにん)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이러한 경향은 문학에도 영향을 끼쳐 서민들의 애환을 다룬 町人文学(ちょうにんぶんがく) 발전하게 되고인쇄술과 교통의 발달로 다양한 작품들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게 되었다.

 

전기에는 井原西鶴(いはらさいかく) 의해 浮世草子(うきよぞうし) 탄생했는데대표작으로 호색한인 남자의 새로운 삶을 그려 당시 엄청난 인기를 얻은 好色一代男(こうしょくいちだいおとこ)(1682) 있다 또한 浄瑠璃(じようるり) 인형을 이용한 人形浄瑠璃(にんぎょうじようるり)같은 새로운 장르의 예능이 생기면서 대본을 쓰는 전속 작가들이 나타났는데대표적인 인물은 近松門左衛門(ちかまつもんざえもん)으로 曽根崎心中(そねざきしんじゅう)(소네자키 숲의 정사)(1703) 비롯한 많은 인기 작을 남겼다. 익살스러운 내용의 俳諧(はいかい) 번성했다. 俳諧 후에 松尾芭蕉(まつおばしょう) 의해 () 독립성이 높아져 明治時代 성립된 俳句(はいく) 원류가 되었다 松尾芭蕉 (おく)細道(ほそみち)라는 기행문과 함께 많은 俳諧 작품들을 남겼다.

 

후기에는 江戸時代 대표하는 俳諧師(はいかいし)였던 小林一茶(こばやしいっさ) 활약이 두드러졌다 시기에는 소설에 読本(よみほん) 酒落本(しゃれぽん) 등장했는데 読本 그림 위주의 책에 대해 읽기를 위주로 소설로上田秋成(うえだあきなり) 雨月物語(うげつものがたり)(1768~1776) 많은 인기를 얻었다. 소설은 일본과 중국의 고전에서 소재를 얻어 새롭게 탈바꿈한 9편의 괴기소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酒落本 화류계를 소재로 소설로 후에 풍속을 어지럽힌다는 이유로 幕府 제제를 받아 쇠퇴해 갔다. 또한 鶴屋南北(つるやなんぼく) 河竹黙阿弥(かわたけもくあみ) 작품으로 歌舞伎(かぶき) 융성기를 맞이 했다.

 

近世文学 특징 하나로 国学(こくがく) 출현을 있다. 賀茂真淵(かものまぶち) 本居宣長(もとおりのりなが) 대표되는 国学 일본의 고전을 새로운 방법으로 알기 쉽게 해독하여 고전에 관심을 갖게 하는데 업적을 쌓았다. 대표작에는 賀茂眞淵(かもまぶち) 源氏物語新釈(げんしものがたりしんしゃく)(1758) 万葉考(まんようこう) (1768) 本居宣長(かもまぶち) 古事記 해석한 古事記伝(こじきでん)(1790) 등이 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