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日本の文学、中世文学

bsk5865 2015. 8. 3. 08:29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5.08.03 05:51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日本の文学、中世文学(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7614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

作詞 里村龍一 作曲 弦 哲也

雨にこぼれて 舞いおちる
花の命の はかなさよ
離れたくない この指も
そうよ想いは 同じです

三百六十五日 逢いたくて…
あなた あなた
あなたなしでは 生きられないの
一か八かの 恋を追う
おんな悲しい 風の華


春の雨でも 花冷えの
夜が淋しい 残り紅
寒さしのぎに 飲むお酒
恨みたくなる こんな日は

三百六十五日 せつなくて…
ほかの ほかの
ほかの人など 見えない私
万に一つの 夢をみる
おんな一途な 風の華

三百六十五日 恋しくて…
雨の 雨の
雨の音のも 未練がつのる
愛に命を 賭けてゆく
おんな涙の 風の華


日本の文学、中世文学

源頼朝(みなもとのよりとも) 鎌倉(かまくら) 幕府 개설한 1192년경부터 德川家康(とくがわいえやすえ) 江戸(えど) 幕府 개설할 때까지의 문학을 중세문학이라 한다. 시기는 귀족 세력이 몰락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던 시대로무사들의 세계를 반영한 軍記物語(ぐんきものがたり) 史物語(れきしものがたり) 등의 새로운 문학 장르가 생겨났다 대표적인 군담소설은 平家物語(れきしものがたり)(たいら) 가문의 영화와 몰락을 盛者必衰(しょうじゃひっすい)라는 불교의 무상관의 시점에서 그런 소설이다

 

또한 혼란스럽고 불안한 속세를 벗어나 생활하는 은둔자와 승려들에 의해 隠者文学(いんじゃぶんがく) 등장했다 隠者文学 인생의 무상에 대해 그린 작품이 많은데대표적인 작품으로는 鴨長明(かものちょうめい) 方丈記(ほうじようき)(1212) 吉田兼好(よしだけんこう) 徒然草(徒然草)(1330) 등이 있다  화재기근지진 등의 기록과 자신의 불우한 인생에 대해 수필로당시의 천재지변에 대한 실상을 있어 역사 사료로서도 이용되고 있다 枕草子(まくらのそうし)方丈記,徒然草 일본의 3 수필이라고도 한다.

 

中古時代 이어 발전한 설화문학은 황금기라고 만큼 좋은 작품들이 많이 발표되었다. 전란이 계속되면서 서민들은 불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당시 널리 퍼져 있던 불교에 의지하게 되었는데대표적인 불교 설화집으로 鴨長明(かものちょうめい) 発心集(ほっしんしゅう) 있다.구승되어져 일반 설화집으로는 작자미상의 宇治拾遺物語(うじしゅういものがたり ) 있는데한국의혹부리 영감등과 같이 소재와 줄거리 면에서 상당히 유사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鎌倉幕府 말이 되자 御伽草子(おとぎぞうし)라는 이전까지의 귀족문학과는 전혀 다른 장르가 나타난다 御伽草子 구전되어 설화에서 소재를 취하거나 동물을 의인화하는 이전에는 없었던 전개의 단편소설로 室町物語(むろまちものがたり)라고도 한다. 대표 작품으로 一寸法師(いっすんぼうし) 浦島太郞(うらしまたろう) 등이 있다.



作成者 黃圭源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


三百六十五日-条 かおり

作詞 里村龍一 作曲 弦 哲也

雨にこぼれて 舞いおちる
花の命の はかなさよ
離れたくない この指も
そうよ想いは 同じです

三百六十五日 逢いたくて…
あなた あなた
あなたなしでは 生きられないの
一か八かの 恋を追う
おんな悲しい 風の華


春の雨でも 花冷えの
夜が淋しい 残り紅
寒さしのぎに 飲むお酒
恨みたくなる こんな日は

三百六十五日 せつなくて…
ほかの ほかの
ほかの人など 見えない私
万に一つの 夢をみる
おんな一途な 風の華

三百六十五日 恋しくて…
雨の 雨の
雨の音のも 未練がつのる
愛に命を 賭けてゆく
おんな涙の 風の華


日本の文学、中世文学

源頼朝(みなもとのよりとも) 鎌倉(かまくら) 幕府 개설한 1192년경부터 德川家康(とくがわいえやすえ) 江戸(えど) 幕府 개설할 때까지의 문학을 중세문학이라 한다. 시기는 귀족 세력이 몰락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던 시대로무사들의 세계를 반영한 軍記物語(ぐんきものがたり) 史物語(れきしものがたり) 등의 새로운 문학 장르가 생겨났다 대표적인 군담소설은 平家物語(れきしものがたり)(たいら) 가문의 영화와 몰락을 盛者必衰(しょうじゃひっすい)라는 불교의 무상관의 시점에서 그런 소설이다

 

또한 혼란스럽고 불안한 속세를 벗어나 생활하는 은둔자와 승려들에 의해 隠者文学(いんじゃぶんがく) 등장했다 隠者文学 인생의 무상에 대해 그린 작품이 많은데대표적인 작품으로는 鴨長明(かものちょうめい) 方丈記(ほうじようき)(1212) 吉田兼好(よしだけんこう) 徒然草(徒然草)(1330) 등이 있다  화재기근지진 등의 기록과 자신의 불우한 인생에 대해 수필로당시의 천재지변에 대한 실상을 있어 역사 사료로서도 이용되고 있다 枕草子(まくらのそうし)方丈記,徒然草 일본의 3 수필이라고도 한다.

 

中古時代 이어 발전한 설화문학은 황금기라고 만큼 좋은 작품들이 많이 발표되었다. 전란이 계속되면서 서민들은 불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당시 널리 퍼져 있던 불교에 의지하게 되었는데대표적인 불교 설화집으로 鴨長明(かものちょうめい) 発心集(ほっしんしゅう) 있다.구승되어져 일반 설화집으로는 작자미상의 宇治拾遺物語(うじしゅういものがたり ) 있는데한국의혹부리 영감등과 같이 소재와 줄거리 면에서 상당히 유사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鎌倉幕府 말이 되자 御伽草子(おとぎぞうし)라는 이전까지의 귀족문학과는 전혀 다른 장르가 나타난다 御伽草子 구전되어 설화에서 소재를 취하거나 동물을 의인화하는 이전에는 없었던 전개의 단편소설로 室町物語(むろまちものがたり)라고도 한다. 대표 작품으로 一寸法師(いっすんぼうし) 浦島太郞(うらしまたろう) 등이 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