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急げ幌馬車-宮本弘美///宮城県,観光

bsk5865 2012. 8. 6. 08:15

보낸사람: 소담 엔카 운영자 12.08.06 05:41

 

急げ幌馬車-宮本弘美///宮城県,観光(D)|★....엔카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1290 


急げ幌馬車-宮本弘美


急げ幌馬車-宮本弘美

作詩 島田芳文 作曲 江口夜詩 編曲 山路進一


日暮れ悲しや 荒野は遥か
急げ幌馬車 鈴の音(ね)だより
どうせ気まぐれ さすらい者よ
山は黄昏 旅の空


別れともなく 別れて来たが
心とぼしや 涙がにじむ
野越え山越え どこまで続く
印(しる)す轍(わだち)も 片あかり


黒馬(あお)は嘶(いなな)く吹雪は荒れる
さぞや寒かろ 北山おろしなくな嘆くな いとしの駒よ
なけば涙も なおいとし


宮城県,観光

東北地方의 宮城県은‘日本 3大 景致’ 中 하나인 松島(まつしま)를 비롯해 四季節 모두 아름다운 自然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3月 있었던 東日本 大地震으로 深刻한 被害를 當해 지금도 復舊가 繼續되고 있습니다.


宮城県の観光地



仙台城跡

伊達政宗(だてまさむね)가 1601年부터 10年에 걸쳐 지은 城으로 東쪽과 南쪽이 絶壁으로 되어 있는 天然의 要塞였습니다. 中心 建物인 本丸(はんまる)가 있었던 곳에서는 仙台 市內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옛 모습이 남아 있는 것은 돌담과 再建된 망루뿐으로 現在는 公園으로 使用되고 있으며 政宗 騎馬像을 비롯해 城의 復元 映像을 볼 수 있는 青葉城 資料 展示館 等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瑞鳳殿

伊達政宗의 祠堂으로 1637年에 세워졌습니다. 華麗한 桃山(ももやま) 樣式으로 지어 진 아름다운 建物은 國寶로 지정되었으나 戰爭으로 消失되었고 지금은 當時 建物을 그 대로 再現해 놓았습니다 2代 領主 伊達忠宗(だてただむね),3代 領主 伊達網宗(だてつなむね)토 이곳에 모셔져 있습니다.


松島

日本 3大 景致 中 하나로 예로부터 많은 文學家들이 松島(まつしま)의 아름다움을 稱頌했습니다. 260余 個의 작은 섬들이 모여 있는 아름다운 景致가 有名하며 봄철에는 벚꽃의 名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五大堂

807年 坂上田村麻呂(さかのうえのたむらまろ)가 毘沙門天王을 모시기 爲해 建立한 寺刹로 後에 五大明王上이 安置되면서 五大堂(ごだいどう)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現在의 建物은 伊達忠宗가 再建한 것으로 桃山 建築樣式의 眞髓를 볼 수 있으며 松島에서 가장 오래된 文化 遺跡입니다. 佛堂이 서 있는 섬으로 이어지는 빨간색 다리가 印象的인 建築物입니다.


観欄亭

観欄亭(かんらんてい)는 政宗가 豊臣秀吉(よよともひでよし)에게 下賜 받은 茶室을 그대로 옮겨 지은 것으로 松島의 아름다운 景致와 함께 日本 傳統 茶를 즐길 수 있으며 伊達 家門에서 傳해 내려오는 遺物,什器 等도 볼 수 있습니다.


蔵王連峰

蔵王連峰(ざおうれんぽう)는 仙台市에서 車로 1時間 程度 거리에 있는 山岳公園으로 四季節 내내 아름다운 自然을 즐길 수 있습니다. 特히 가을의 丹楓과 겨울철 서리가 나무에 부딪히며 생기는 霧氷(むひょう)는 蔵王에서만 볼 수 있는 幻想的인 景觀입니다.


御釜

蔵王国定公園에 있는 칼데라湖로 湖水面을 가득 채운 짙은 草綠色 물은 햇빛에 따라 色이 바뀌어 五色沼(ごしきぬま. 五色湖水)’라고도 불립니다.


鳴小峡

嗚子峡(なるこきょう)는 鳴子温泉地域 小谷川와 附近에 있는 大峽谷으로 길이 2.6km, 깊이 80~150m의 絶壁이 펼쳐집니다. 溪谷을 따라 1時間 程度의 散策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10月 中旬부터 11月 初旬까지 단풍철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食べて、見て、楽しむ、宮城県



仙台七夕祭り

牽牛와 織女의 傳說로 有名한 七月七夕에 열리는 仙台의 代表的인 여름 祝祭로 每年 8月 6日부터 8日까지 開催됩니다. 東北地方 3大 祝祭 中 하나로 아케이드를 華麗하게 裝飾하는 巨大한 裝飾이 壯觀을 이룹니다. 築堤 期間에는 全國에서 約 200万 名 以上이 찾아오며 約 1 万 6千 發의 爆竹을 發射하는 불꽃놀이大會도 열려 祝祭를 더욱 華麗하게 裝飾합니다.


塩竃神社帆手祭り

塩竃神社帆手祭り(しおがまじんじゃほてまつり)는 每年 3月 10日,塩竃神社의 神位를 모시기 爲해 열리는 祝祭로 300余 年의 歷史를 자랑하는 由緖 깊은 祝祭입니다. 무게 1톤에 達하는 神輿(みこし:신위를 모신 가마)를 젊어 진 16名의 靑年들이 塩竃神社의 參拜路를 단번에 뛰어 내려오는 迫力 있는 모습과 그 뒤를 잇는 華麗한 行列이 볼거리입니다.


仙台平

主要 無形文化財로 指定된 絹織物로 400余 年의 歷史를 자랑합니다. 主로 上級 武士의 きもの를 만드는데 使用했으며 지금도 きもの를 비롯해 넥타이,지갑, 명함집 等을 만 드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すんだ餅

풋콩을 삶아 으깨어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한 後 떡 위에 올린 것입니다. 仙台이의 名物로 풋콩의 香과 단맛이 어우러져 獨特한 風味를 내며 冷凍해 販賣하기 때문에 여행 膳物로도 좋습니다.


酒(さけ)

宮城県은 仙台 平野에서 生産되는 맛있는 쌀로 有名한 쌀 産地. 또한 깨끗한 물과 시원한 氣候로 술을 빚기에 最適의 環境을 갖추고 있습니다. 特히 高級 酒인 特定名稱酒의 生産費率이 日本에서 가장 높습니다.


牛タン

仙台에서 처음 考案한 것으로 알려진 牛タン은 소의 혀인 牛舌을 熟成 시쳐 밑간한 後 숯불에 구운 料理입니다. 살코기보다 연하고 肉汁이 많으며 소금 外에 여러 가지 양념을 찍어 먹습니다. 牛タン定食에는 꼬리곰탕과 보리밥이 세트로 나오는 데 가장 人氣 있는 메뉴입니다.


コケシ

둥근 머리가 귀여운 木刻人形으로 元來 아이들이 가지고 놀던 人形이었지만,最近에는 藝術性을 認定받아 蒐集品으로 人氣가 높습니다. 지금은 溫泉地域을 中心으로 專門 工房과 展示館이 있어 多樣한 コケシ를 보고 直接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