慕情の棧橋-美空ひばり 作詞 西沢 奭 作曲 船村 徹
一 白い船が 灯りを消して ひっそりねむる 月の世の桟橋 逢えるないの もう逢えないの 呼んだとて もう逢えないの
二 とめどなく 涙のように さざ波よせる 思い出の桟橋 好きなのに ああ 好きなのに あの人を ああ好きなのに
切ないの ただ切ないの 生きる身が ただ切ないの
日本の屋根,長野県 8個의 県과 境界를 이루며 日本 本州의 中央部에 있는 長野県. 北 알프스로 불리는 飛騨(ひだ)山脈 中央알프스로 불리는 木曾山脈, 南 알프스로 불리는 赤石山脈과 이들과 連結된 3000m級 高峰들이 屛風처럼 드리워져 있어 “日本의 지붕””재팬 알프스” 等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섬나라 日本의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山岳地帶이기 때문에 스키와 트레킹 山岳 登攀 같은 各種 山岳스포츠와 레저 産業이 發達해 있으며, 이들로 因해 年間 1億 名에 가까운 觀光客을 誘致하고 있습니다.
長野県 旅行의 最大 百媚(백미=온갖 아름다움)는 立山(たてやま) . 黒部(くろべ) アルペンルート. 長野県 大町(おおまち)에서 富山 県까지 약 90km의 距離에 걸쳐 있는 이 山岳루트는 電鐵과 버스, 케이블카, 로프웨이, 광차 等을 連이어 갈아타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굽이굽이 連結된 峽谷과 高峯峻嶺을 가로지르며 펼쳐지는 風景은 山이 가진 모든 魅力을 아낌없이 보여줍니다. 乘車時間만 4時間이 걸리며, 完走하는 데는 8時間 程度가 所要됩니다.
이와 더 붙어 겨울 스포츠의 꽂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키의 고장 白馬(はくま)도 놓칠 수 없는 觀光地 .1998年 長野 冬季올림픽에서 노르덕 競技가 열렸던 이 곳은 日本 3大 스키場의 하나인 八方尾根(はっぽうおね)를 비롯 7個의 大型 스키場이 있습니다.
또한 스키 外에도 山岳登攀 自然探査 트레킹 等 사시사철 多樣한 레저活動을 할 수 있어 體驗 形 리조트 團地로 脚光을 받고 있습니다. 長野에서는 이런 體驗 形 觀光 外에 休息 形의 溫泉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其他알프스의 入口인 浅間温泉(あさまおんせん), 3日 들어가면 3年 동안 感氣가 걸리지 않는다는 白骨温泉(しらぼねおんせん) , 아이를 낳는데 效驗이 있다는 乗鞍高原温泉(のりくらこうげんおんせん) , 代代로 松本城主의 保護를 받아온 “美ヶ原温泉” 等은 代表的 溫泉地. 高峯峻嶺의 雄壯함 속에 新綠과 丹楓, 雪景을 바라보며 몸을 담그는 露天 湯은 溫泉의 또 다른 魅力을 傳해줍니다. 長野까지의 直航 便은 現在 없으며, 東京이나 富山, 名古屋 等을 거쳐야 합니다. 東京에서 新幹線을 利用할 境遇 長野 市까지 1時間 30分 程度 所要되며, 高山와 名古屋에서는 電鐵로 各各 3時間, 4時間이 所要됩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