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 세 번째로 큰 福島県 우리나라에는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最近에는 골프와 溫泉을 즐기기 爲해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県은 “会津”“中通り”“浜通り”의 3個 地域으로 나뉘어 있으며 200余 곳 의 溫泉과30곳 以上의 스키장 그리고 60余 곳의 골프장 等이 自然을 背景으로 한 餘裕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은 것이 特徵입니다.
溫泉은 山岳을 中心으로 散在해 있으며 旅行 後에 暫時 들러 自然 속의 露天 湯에서 旅毒을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県의 中心地인 福島 市는 江戶時代에 陸上交通의 中心이었던 다섯 個의 幹線道路인“五街道”中 하나인“奧州街道”의 驛站 마을로 繁盛했던 곳이며 現在는 一年 內內 복숭아 배 사과 等 多樣한 과일들아 收穫되어 “くだもの王国”으로도 有名 합니다
1 “吾妻小富士와 磐梯吾妻スカイライン”
둘레가 1,5km에 불과한 쓰레받기 模樣의 火口가 있는 吾妻小富와 吾妻山 기슭을 南北으로 가르는 山岳道路가 있으며.
磐梯吾妻(ばんだいあづま)スカイライン 吾妻小富士에는 복숭아 꽃이 山 全體로 번지는 이른 봄이면 “雪うさぎ”라 불리는 토끼와 비슷한 模樣의 殘雪이 생기는데, 그 時期가 씨를 뿌리는 季節이라고 하여 “種まきうさぎ”라고도 합니다.
日本의 道路 100選에도 뽑힌 磐梯吾妻(ばんだいあづま)スカイライン은 吾妻(あづま) 八景(白樺の峰=しらかばのみね、つばろく谷、天狗の庭、浄土平=じょうどだいら、双滝の辻=そうりゅうのつじ、湖見峠=うみみとうげ、天風鏡=てんぶうきょう、国見台=くにみだい、)으로 有名하며 力動的인 自然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松川浦”
日本 100景의 하나이며 잔잔한 水面에 거울에 비친 듯 對稱을 이른 많은 섬들은 볼 수 있으며 干潮 때에는 조개 잡이도 할 수 있습니다
3 “鶴ヶ城”
天守閣이 하늘을 向해 飛上하려는 鶴의 形象이라 하여 “鶴ヶ城” 라는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城의 內部에는 鄕土資料館과 展望臺가 設置되어, 봄이되면 벚꽃이 눈처럼 쌓여 마치 日本 映畵의 한 場面 에 들어가 있는 듯한 錯覺에 빠집니다
4 “塩屋岬灯台”
豊間海岸과 永崎海岸 사이의 絶壁 위에 우뚝 선 “塩屋岬灯台”는 美空ひばり의 마지막 노래 “みだれ髪”의 舞臺로 노래 碑가 서있어 그女를 追募하는 많은 팬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 外에도 “猪苗代湖””五色沼””あぶくま洞”“尾瀨”“中津川溪谷” 等의 觀光地도 있습니다.
이번 東日本大震災으로 放射能 被害 마을은 오랜 期間 廢墟狀態가 되겠습니다. 참으로 안타갑습니다. 當時 切迫 했던 狀況을 다시 한번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