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夜明け船-水前寺清子///線路の地下化

bsk5865 2013. 5. 15. 15:12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05.15 06:51

 

夜明け船-水前寺清子///線路の地下化(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3402 


夜明け船-水前寺清子


夜明け船-水前寺清子

作詞 星野哲郎 作曲 安藤実親 編曲 鈴木 操


水平線が クルリと揺れて
タラバ色した 陽が昇る
そうさ出船だ おまえとおれの
恋も番屋の 片隅に
すてて男の ヨイショ 夜明け船


髪の手ひとつ 形見に抜いて
胸に入れたぜ 皮ジャンの
おれの行く先ゃ あのカムチャッカ
無駄な気持ちの 置き場所は
ありはせんぞと ヨイショ 波が呼ぶ


地獄さ行くぜと 汽笛が呼べば
好きにしろよと コメが啼く
どうせ男の しあわせなんて
女次弟で 変わるもの
おまえあっての ヨイショ 夜明け船


線路の地下化

首都圏의 私鉄 路線이 地下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于先 昨年 8月에는 新宿와 八王子 等을 잇는 京王(けいおう) 電鉄이 調布駅(ちょうふえき)을 中心으로 3.7km를 地下化해, 세 個의 駅이 地下로 내려 가면서 周邊 18곳의 건널목이 사라졌습니다. 올 3月에는 小田急(おだきゅう)電鉄의 下北沢駅(しもきたざわ駅)을 中心으로 2.2km가 地下로 내려가 9個의 건널목이 없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京王,小田急 電鉄 모두 列車 運行이 圓滑해져 所要 時間이 줄어들거나 交通渋滞가 解消되는 長点이 생겼습니다. 예전부터 아침저녁의 러시아원 때 건널목에서 오랫동안 待機하는 일은 都市 곳곳에서 問題가 되었는데 例를 들어 下北沢駅 옆의 건널목에서는 러시아워 때 1時間 中 40分이 待機 狀態였다고 합니다.

나아가 東急電鉄의 東急東横線(とうきゅうとうよこせん)에서는 渋谷駅(しぶやえき) 周邊 1.4km가 地下로 내려가 東京メトロ副都心線과의 相互 直通運転이 始作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埼玉県 西南部의 川越(かわごえ)나 所沢(ところざわ)에서 都内의 池袋(いけぶくろ),渋谷를 通過해 横浜,中華街까지 最大 88.6km가 電鉄 한 台로 連結되었습니다. 旣存의 都市機能을 維持하면서 그 밑에 터널을 뚫어 駅을 만드는 것은 엄청난 大工事라서 모든 路線이 計画한 지 10余 年이 지나 겨우 完成되고 있습니다.

但 地下化가 長点만 있는 것은 아니라서 例를 들어 東急東横線의 渋谷駅은 地下 5 層으로 내려간 탓에 JR 山手線 等으로 갈아타는 사람은 지금보다 10分 程度 時間이 더 걸리게 되었습니다. 駅이 迷路처럼 되었다는 利用客의 意見도 있어 익숙해지기까지는 時間이 걸릴듯합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