河内遊侠伝-津田耕次 作詞 星野哲郞 作曲 淸水路雄
一 ぱかながきほど かわゆてならぬ 親ぱか河内の 親かぼちゃ ぽんとふみつけ 一天地六 流れ流れて 布施阿倍野 酒と女の 二本立て
セリフ 人間死ぬ気になりゃあ なんでもでける わいはそんなつもりで 河内からやってきたんや ド口にまみれたってのう… この魂は汚すもんか!
二 金のかたきに やられて死んだ 親父の仇討してやると 切ったたんかはほんとか嘘か 赤い灯がよぷ 飛田町 破れマントが 風を切る
三 わしの兄貴は 生駒のお山さ 誰にも杯ゃ もらわない 惚れてくれるな 女にだけは つよい男の 虫がなく 夜の浪花の 裏通り
東映映画 河内遊侠伝 あらすじ 昭和初期의 河内 料亭 蔦屋의 看板 아기씨 玉枝에 반한 駒吉는 三年間의 料理師 修業을 쌓고 故郷으로 돌아옵니다. 駒吉는 同生 벌의 藤次郎가 完全히 兄 行勢를 함에 화가나 멋지게 후려 때렸지만 藤次郎의 氣風에 반해 氣分이 좋아집니다.
駒吉의 아버지 豊作은 人力車 꾼이지만 아들이 뒤를 이어 주지 않아 화를 냅니다 몇 번인가 말다툼을 하는데 美世는 언제나 아버지와 오빠 사이에서 仲裁를 합니다만 駒吉는 그 美世와 藤次郎 가 서로가 마음에 있는 사이임을 알고 公式上 藤次郎를 깎아 내리면서도 反対는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軍에 아첨을 해 私腹을 채우고 있는 浜村가 松崎大尉에게 玉枝를 마끼려고 蔦屋에게 말을 걸어 왔습니다 玉枝의 어머니 たき는 承諾하지만 玉枝 自身은 斷乎히 拒絶합니다.
화가 난 浜村는 이번에는 玉枝의 男同生 俊一이 지은 빛을 트집잡아 蔦屋를 빼았으려고 합니다 浜村의 끌질 김에 駒吉와 玉枝는 사랑의 逃避를 합니다.만 그러나 집이 걱정이 되어 되돌아옵니다.
가을 祝祭의 날 恒例의 人力車 競走가 있었습니다 玉枝는 豊作가 이기면 蔦屋를 돌려 받을 수 있고 지면 몸을 주려고 浜村에게 勝負를 걸었습니다만 卑劣한 浜村는 豊作을 덮쳐 重傷을 입히고 是든 非든 勝負를 이기려고 했습니다.
駒吉는 負傷 當한 豊作와 玉枝를 爲해 스스로 아버지 代身 競技에 나가기로 決心합니다 相對는 韋駄天의 富입니다 아버지 代身의 駒吉의 재 빠른 발은 富를 제쳤지만 浜村는 部下의 사람에게 駒吉를 덮치게 합니다만 그 자라에서 駒吉를 救해내고 優勝시킨 것은 지금의 義兄弟가 된 藤次郎 였습니다.
그러나 豊作은 浜村 들로부터 받은 傷處로 死亡합니다 아버지를 죽인 相對에 화가 난 駒吉는 藤次郎와 함께 浜村 一派를 두들겨 부셔 次例次例 넘어트린다는 이야기입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