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男の哀歌-北条美樹///まるいの

bsk5865 2013. 10. 10. 09:47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3.10.10 06:38

 

男の哀歌-北条美樹///まるいの(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4167 


男の哀歌-北条美樹


男の哀歌-北条美樹

作詞 北条美樹 作曲 北条美樹 編曲 大野弘也


死んでいくなら 貴方のそばと
酒が言わせる 涙がおちる
酔って俺の腕の中
夢で明日の やすらぎひとつ
せめてこの手で あげられるなら
朝まで朝まで 甘えでおくれ


こんな男の どこに惹かれて
苦労承知で ついてくる
お前のためになるならば
いっそこのまま 別れを告げて
行けるものなら 辛くはないが
逢うたび逢うたび 愛しさつのる


さかぬ花でも 女の花は
つぼみのままでも 根雪を溶かす
冬に戻った春はない
あなたこの手を 離さないと
すがる黒髪 やせた指先
お前のお前の 生命とみちづれ


まるいの


이번에 紹介할 것은 兵庫県 篠山市(ささやまし)의 마스코트 캐릭터 ‘마루이노’. ‘まるいの’라는 이름은 ‘둥글둥글한 멧돼지’를 짧게 줄인 것.‘まるいの’는 멧돼지 모습의 武士로 머리 위의 상투 가 魅力 포인트입니다. 그럼 먼저 프로필을 紹介 하겠습니다.

나이: 올해로 14살. 1999年 4個의 마을이 합쳐져 篠山市가 만들어진 直後

     ‘まるいの’도 誕生
성별: 남자아이
좋아하는 것: 검은 콩과 모든 菜蔬 特히 잠마(山のイモ)
싫어하는 것. 천둥, 더위
성격: 수줍음이 많다. 하지만 밝고 활기차다
입버릇: 000구나~ 예를 들어 ‘경치가 좋구나~’‘검은 콩이 맛있구나~’

        처럼 말한다.

篠山市는 人口 約 4万 4,000名의 작은 市. 兵庫県 東쪽의 거의 中央에 있으며 京都府,大阪府에 隣接해 있습니다,17世紀 初에 徳川家康의 命令에 따라 ‘篠山城’이 築造되어 城 아랫마을로 繁昌해 왔습니다.

市內에는 江戸時代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옛 建物이 多數 남아 있어 2個 地區가 ‘重要伝統的建造物群保存地区’로 指定되어 있습니다.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은 自由롭게 집을 改築하거나 修理할 수 없게 됐지만 그래도 伝統 建物을 그 대로 保存하고 싶다는 住民의 念願이 있어 指定을 받아들였습니다.

篠山市의 産業은 農業이 中心. 이 一帶는 예로부터 ‘丹波地方(たんぱちほう)’이라 불리며 주요 特産物로는 검은 콩과 밤,참마,송이버섯,차, 丹波焼(たんぱやき: 단바 도자기), 목화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밤과 검은 콩은 알이 크고 맛도 좋은 高級 商品으로서 全国的으로 有名합니다 검은 콩은 大豆의 一種으로 껍질 部分이 검어서 이렇게 부릅니다. 一般的으로 雪糖과 간장을 넣고 부드럽게 삶아 먹는데‘おせち料理(설날 요리)’에는 빼 놀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또 ‘丹波焼’는 日本 六古窯(ろくこよう: 日本을 代表하는 6個의 陶瓷器 産地) 中 하나로 1.000余 年의 歴史를 가집니다 올해 10月 19日~20日에는 每年 開催되는‘陶器まつり(도자기 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이 食器와 火器를 찾아 모여듭니다. 丹波篠山의 名物은 하나 더 있습니다 盆踊り 때 부르는‘デカンショ祭로 8月에는 盛大한 ‘デカンショ祭’가 開催됩니다.

멧돼지를 캐릭터로 만든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篠山 一帶에는 멧돼지가 많습니다. 때로는 밭을 망치거나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境遇도 있지만 古代부터 멧돼지를 먹어 온 歷史도 있는 만큼 日本人에게는 關係가 갚은 動物입니다. 篠山의 유루 캐릭터로 採擇된 ‘まるいの’도 앞으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 입니다.

丹波篠山デカンショ祭



デカンショ祭花火大会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