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哀愁の高山-竜鉄也///다시 가보고 싶은 New Zealand

bsk5865 2013. 11. 20. 08:23

보낸사람: 소담 엔카 운영자 13.11.20 06:23

 

哀愁の高山-竜鉄也///다시 가보고 싶은 New Zealand(D)|★....演歌 게시판

黃圭源  http://cafe.daum.net/enkamom/KTiH/4358 


哀愁の高山-竜鉄也


哀愁の高山-竜鉄也

作詞 作曲 竜鉄也


うるむネオンの 浦町を
ふたりで歩く 兄弟流し
暖簾くぐれば 暖簾くぐれば
馴染の顔が
ひとつたのむよ 声掛ける
ああ 哀愁の高山よ


消えて淋しい ネオン街
よろりよろけた 影法師
肩にくいこむ 肩にくいこむ
アコーディオンを
意地で支えて 男泣き
ああ 哀愁の高山よ


雪に埋れた 白井町
風に揺れたる 縄暖簾
どこか侘しい どこか侘しい
赤提灯の
情け横町 流し歌
ああ 哀愁の高山よ


다시 가보고 싶은 New Zealand

뉴질랜드(New Zealand)는 南西 太平洋에 있는 섬나라입니다. 두 個의 큰 섬(南 섬은 南極에서 떨어 저 나왔으며, 北 섬은 火山 暴發로 생겨났다는 說) 그리고 數많은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마오리語(公用語)名稱인 아오테아로아는 “하얗고 긴 구름의 나라”라는 뜻입니다.

面積은 27万 534㎢(南韓의 2.5倍), 人口는 417万 名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Australia)大陸 南東쪽에 있습니다. 태즈먼海(Tasman Sea)를 사이에 두고 2個의 섬으로 되어 있습니다.

純粹한 自然環境과 自由로움은 New Zealand를 象徵하는 이미지입니다 뉴질랜드는 뒤늦게 開發이 始作됐고 人口密度가 낮아 多彩로운 生態 環境이 잘 保存돼 있습니다 게다가 南半球에 位置해 있어서 北半球와는 季節이 正反對이고,살아가는 生物도 다릅니다.

國內에서 旅行地로서 이미 높은 人氣를 얻고 있는 뉴질랜드는 지난해 成長勢가 꺾였습니다. 海外旅行을 떠나는 사람이 減少하고,원貨價値가 下落한 데 따른 影響이었습니다. 하지만 뉴질랜드를 訪問하는 海外旅行客 順位에서 韓國은 如前히 7位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重要한 나라입니다.

뉴질랜드는 世界的인 福祉 國家로 第二次 世界 大戰 後에 太平洋 地域에서 同盟인 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 强力한 影響力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를 처음으로 찾은 유럽인은 1642年 南 섬 西海岸에 到着한 네덜란드의 아벌 타스만(Abel Tasman)이었습니다. 그는 이곳을 故鄕 제일란트의 이름을 따서 '노바젤란디아'라고 命名하였으며, 뉴질랜드는 이 말의 英語式 飜譯입니다.

타스만 이후 뉴질랜드를 찾은 사람은 英國의 探險家 제임스 쿡(James Cook) 船長이었습니다. 쿡 船長은 1769~1777年에 걸쳐 여러 次例 이 地域을 踏査햇습니다. 이어 1814年 런던에서 宣敎師가 와서 그리스도敎 敎化를 始作하였습니다. 그 무렵 이곳은 뉴사우스웨일스(오스트레일리아)의 植民地로서, 고래와 바다표범잡이의 基地로 利用되고 있었습니다.

1840年 마오리族은 自身들을 保護해주는 代價로 뉴질랜드의 統治權을 英國에 讓渡하는 와이탕기 條約을 締結하였습니다. 그 以後부터 뉴질랜드會社, 오타고協會, 캔터베리協會 等을 通하여 各地에서 移民者가 건너오기 始作했습니다. 1880年代 初 冷凍船이 開發되자 奧地에서도 農木業이 發展하였고, 1852年에는 뉴질랜드 憲法에 따라 뉴질랜드 政府가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英國의 植民化가 進行됨에 따라서 土地賣買와 關聯하여 마오리族과 英國 間에 紛爭이 생겼고, 1843~1870年 사이에는 두 次例에 걸쳐 마오리戰爭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英國은 마오리族의 反英 感情 緩和를 爲해 힘썼고, 植民地 會議에 마오리族 代表를 參加시키는 等 英國人과 同等하게 待遇하려는 努力을 通해, 1870年부터는 人種紛爭이 끝나고 마오리族의 英國化가 始作되었습니다.

이처럼 마오리族과의 共存關係 設定을 通해 葛藤을 解決하고자 한 努力은 다른 植民地에서는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解法이어서 높이 評價되고 있습니다. 그 後 뉴질랜드는 開拓이 進展됨에 따라 1907年 英國의 自治國이 되었다가 1947年 獨立하였습니다. 第1•2次 世界大戰 때에는 英國 本國과 함께 聯合國의 一員이 되어 參戰•活躍하였습니다.

1949年 7月 韓國을 正式 承認하였으며, 1950年 6•25 韓國戰爭 때에는 總 5,350名이 英國 聯邦으로 參戰하였습니다. 大韓民國과는 1962年 外交關係가 樹立되었습니다. 또한 1964~72年까지 베트남 戰爭에도 軍隊를 派兵하였습니다.

1951年에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美國은 公式的으로 安全保障條約(ANZUS Treaty)을 締結했습니다. 이는 太平洋 地域 防禦를 爲한 軍事同盟입니다. 1985에는 非核化地帶(Nuclear freezone)을 宣言하였으며 1987年 David Lange가 이끄는 勞動黨에 依해 뉴질랜드 非核化地帶 宣言이 國會에서 通過되었습니다.

結果的으로, 美國 核 推進艦에 對한 뉴질랜드 寄港 不許로 이어져 ANZUS條約의 權利가 中止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뉴질랜드는 屈하지 않고 以後 南太平洋 國家들과의 非核化宣言인 라로통가 條約(Treaty of Rarotonga)을 締結, 2006年 기준 勞動黨(Labour Government) 헬렌 클라크(Helen Clark) 總理는 野黨인 國民黨(National Party)의 支持도 함께 이끌며 뉴질랜드 非核化地帶(Nuclear-free zone)의 立地를 固守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車로 旅行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都市인 Oakland에서 自動車로 半徑 2時間 거리 內에 大部分의 人口가 集中돼 있어 다른 地域은 매우 조용하고 平和롭죠 當然히 交通滯症도 찾아 볼 수 없고요. 最近에 뉴질랜드가 camping car나 Rent-a-car 旅行地로 좋은 反應을 얻고 있는 理由입니다.

그리고 뉴질랜드에서 推薦하고 싶은 旅行地로는 로토투아(Rotorua),웨그트 코스트(West Coast),퀸스타운(Queenstown)이라고 합니다. 特히 湖畔 休養地인 南섬의 Queenstown을 ‘꼭 가야 할 場所’로 꼽고 있습니다. 그 理由는 가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New Zealand이름의 由來는

Denmark首都 Copenhagen에 있는 最大의 섬인 Zealand섬으로 Netherlands 出身 航海士 Abel Janszoon Tasman이 이 섬을 發見하고 Zealand섬과 생김새가 恰似하여 New Zealand라는 이름으로 유럽에 紹介한 데서 由來되었다고 합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