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峽出船-市川由紀乃 作詞 木下龍太郞 作曲 市川昭介
一 あなたの駅に 戻れるように 列車を捨てた 港駅 未練の糸を 断ち切るために 選んだ船は 北航路 捜さないでね 私のことは… 霧笛も泣き声 海峡出船
二 初めて知った 愛するだけじゃ 叶わぬ恋の あることを 世間はそれを 宿命と呼ぶが 死ぬよりつらい 女には 夢と一緒に 生きてくつもり… ひとりの旅発ち 海峡出船
三 幻だった しあわせみたい 霞んで消える 巷あかり 重ね着しでも あなたの居ない 心は寒い 北航路 早く忘れて 私のことは… 風花みちづれ 海峡出船
九州オルレ、霧島・妙見コース 健康한 삶에 對한 熱望으로 걷기 熱風이 불면서 濟州올레가 脚光을 받은 건 누구나가 아는 事實. 그 濟州올레를 日本 九州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雄大한 自然과 多樣한 溫泉을 품은 九州의 文化와 歷史를 五感으로 느껴보지요 ,
霧島・妙見コース(鹿児島県) 거리 11km /約4~5時間/難易度中
묘켄 온천가(妙見温泉街) → 와케유 탕(和気湯) 1.0km → 이누카이노타키 폭포(犬飼滝)2.0km → 산길(林道) 5.Okm → 와케 신사(和気神社) 7.0km → 료마의 산책길(龍馬の散歩道) 13.8km → 시오히타시 온천료마공원(塩浸温泉龍馬公園) 11km
霧島・妙見コース는 日本 近代化의 礎石을 다진 坂本龍馬(さかもとりゅうま. l836~1867年)가 新婚旅行을 왔던 곳으로 有名한 길입니다. 龍馬는 이것을‘허니문’이라는 英單語로 言及해 두 사람의 旅行은 日本 最初의 新婚旅行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또 霧島山(きりしまさん)은 日本의 100大 名山 中 하나로 日本에서 가장 먼저 國立公園으로 指定된 만큼 빼어난 風光을 자랑합니다.
始作点인 妙見温泉街(みょうけんおんせんがい)는 깊은 골짜기 속에 자리 잡은 有名한 溫泉地帶로 天降川(あもりかわ) 위로 놓인 懸垂橋 아래의 溪谷 양쪽으로 溫泉 建物들이 죽 늘어서 있습니다.
溫泉에서 피어 오르는 김이 강물 소리에 섞여 사라지면 코스 마지막까지 깊은 숲 속의 올레길이 이어져 그야말로 트레킹을 爲해 安城맞춤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初여름이 되면 등나무 꽂이 뒤덮고 가을이면 落葉과 밤송이들이 발 아래에 밟히며 눈 닿는 곳 마다 하늘을 向해 거침없이 뻗어 있는 衫나무들이 印象的입니다.
到着点에는 無料 足浴湯이 있어 지친 발의 疲勞를 풀 수 있으며 坂本龍馬의 발자취를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는 記念館 等도 있습니다.
妙見温泉街 예로부터 日本式 伝通 旅館과 湯治(とうじ:温泉으로 治療하는 方法) 宿泊地 等 宿泊 施設이 많았던 곳입니다. 天降川에는 懸垂橋와 나무로 만든 다리가 걸쳐져 있는데 다리를 건너면 素朴한 日本式 잣집이 旅行客을 반깁니다. 近處에는 有形文化財로 指定된 石槽 發電所가 있어 트레킹을 始作하기 前에 暫時 둘러봐도 좋습니다.
和気湯 奈良時代(710~794) 後期부터 있었다고 伝해지는 溫泉으로 霧島를 訪問한 坂本龍馬가 入浴했었다는 浴槽가 지금도 當時 모습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奈良時代의 官僚였다가 流配되어 이 地域에 滯留한 和気清麻目(わけのこよまろ)가 자주 利用했다고 해서 和気湯(わきゆ)라고 불립니다.
犬飼滝 높이 36m,폭 22m의 瀑布에서 시원스럽게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는 사람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날씨와 時間帶에 따라 다르지만 봄 • 가을날의 午後에는 瀑布에 걸린 무지개를 볼 수도 있으며 近處 展望臺에서는 犬飼滝(いぬかいのたき)와 日本 建國을 위해 神이 내려왔다는 高千穂峯(たかちほみね) 봉우리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和気神社 和気清麻目를 모신 神社로 眞心을 담아 祈禱하면 學問,建築,健康 等 어떠한 所望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近處의 和気公園에서는 每年 4~5月에 등나무 꽂이 지천으로 피어나 등나무 祝祭가 열리며 妙見温泉街와 溪谷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塩浸温泉龍馬公園 霧島를 비롯해 멀리는 桜島 사쿠라지口R(桜島)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多樣한 놀이 施設이 있는 公園으로 아이들과 함께 들러도 좋습니다.
幕府 時代가 幕을 내리고 王을 中心으로 한 近代的 集權國家로 再 誕生하는데 重要한 役割을 한 坂本龍馬의 自取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坂本龍馬가 新婚旅行 中 가장 오래 滯留한 곳이 塩浸温泉입니다. (有料) 塩浸温泉龍馬公園에는 激動의 時代를 살다가 33歲의 젊은 나이에 暗殺當하고만 龍馬의 資料를 展示한 ‘龍馬 資料館(有料)’과 그가 利用했다는 浴槽,龍馬와 그의 아내 お龍(おりゅう)의 인연을 이어준 足浴湯(無料) 等이 있습니다 따뜻한 足浴湯에 발을 담그고 앉아 溫泉 달갈을 먹다 보면 숲을 지나며 吸收된 피톤치드가 다시 살아 나는 느낌이 듭니다.
PLUS UP
霧島神宮 霧島를 代表하는 神社로 540年에 設立되었다고 하는데 霧島 大 噴火 때 燒失되었다가 1715年에 再建되었습니다. 日本 建國神話의 舞臺 中 하나이며 樹齡 700年이 넘는 衫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霧島神話の里公園 霧島를 비롯해 멀리는 桜島(さくらじま)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多樣한 놀이 施設이 있는 公園으로 아이들과 함께 들러도 좋습니다.
幕府 時代가 幕을 내리고 王을 中心으로 한 近代的 集權國家로 再 誕生하는데 重要한 役割을 한 坂本龍馬의 自取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