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浮世草-市川由紀乃///神々の国、ご縁の国

bsk5865 2014. 5. 11. 13:51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05.11 05:47

 

浮世草-市川由紀乃///神々の国、ご縁の国(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5020 


浮世草-市川由紀乃


浮世草-市川由紀乃

作詞 木下龍太郞 作曲 宮下健治


過ぎた恋だと 笑っても
口と心は 裏表
憎い人ほど 後を引く
胸の 胸の未練火 消せぬまま
川を流れる 浮世草


愛を信じて 背かれた
私みたいな 弱虫が
なみだ洗った 水なのか
寄せる 寄せるさざ波 袖濡らす
しぶじ冷たい 浮世草


呑めぬお酒に すがっても
沁みるばかりの 傷あとは
いまに月日が 消すと言う
元の 元の笑顔が 戻るまで
明日へ流れる 浮世草


神々の国、ご縁の国

東京에 있는 各地의 안테나숍에서 日本 곳곳의 자랑거리와 特産品 等을 알아봅시다.


神々の国、ご縁の国.

東京 中央区 日本橋에 있는 島根県의 안테나숍‘にほんばし島根館’을 찾았습니다. ‘神話の古里’로 有名한 島根県. 陰曆 10月을‘神無月(かんなづき: 神이 없는 달)’ 라고 하는데 日本 全国의 神들이 모두 島根県의‘出雲大社(いずもたいしゃ)’로 모이기 때문에 다른 地域에는 神이 없다는 伝說에서 由來되었습니다. 反對로 出雲大社에서는‘神在月(かみありづき:神이 있는 달)’라고 합니다. 島根県 最高의 地域 자랑거리는 當然히 ‘神들의 땅’이겠죠. 그 象徵的인 神社가 ‘出雲大社’입니다. 日本 神話에 登場하는 大国主命(おおくにぬしのみこと)를 기리는 出雲大社는 全国的으로 幸福의 神社,因緣을 맺어주는 神社로서 親熟합니다. 島根県의 觀光 弘報 캐치프레이즈도‘因緣의 땅 島根’입니다. ‘島根県에 오셔서 이런저런 좋은 因緣을 맺으세요’라는 것이죠. 出雲大社는 昨年 에 60年 만에 大遷宮(だいせんぐう) 을 하여 많은 參拜客이 訪問했습니다.


特産物の代表は「シジミ」

館 內部는‘食品코너’‘ 工芸코너’‘인포메이션 카운터’로 區分되어 있습니다. 主任인 藤原直也(ふじはらなおや) 氏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쇼핑客들로 꽤 복작거리는‘食品코너’ 入口에서 氣勢 좋은 男性이 乾魚物을 구워 손님 에게‘이 乾魚物,맛이 기가 막혀요!’라며 熱心히 試食을 勸하고 있었습니다. 西쪽 全域이 바다와 接해 있는 島根県은 海産物이 豊富합니다 .

그리고 그 以上으로 有名한 것이 宍道湖(しんじこ)에서 잡히는‘シジミ(재첩)’입니다. 宍道湖는 민물과 바닷물이 섞여 있어 魚種이 豊富한데 漁獲量으로는 全体의 90%가 재첩! 日本 全国의 재첩 漁獲量의 約 40%는 宍道湖에서 잡힙니다. 島根를 찾는 사람들도 于先 가장 먼저 맛보는 것이 재첩국입니다.


お国自慢あれこれ

島根県은 和菓子로도 有名합니다. 江戸時代 中期의 松江藩主(まつえはんしゅ)가 茶道에 熱中한 德分에 茶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져 茶에 곁들이는 菓子로 質 좋은 和菓子가 普及되었다고 합니다. ‘工芸코너’에서는 島根 特産品인 석영 製品과 陶瓷器,漆器,玩具, 木工 兿品 等 島根에서 만든 뛰어난 作品이 展示• 販売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島根의 자랑거리로 잊을 수 없는 것이‘石見銀山遺跡(いわみぎんざんいせき)’입니다. 徳川幕府(1603~1867年)의 財政을 300年 가까이 지탱해온 石見銀山은 2007年에 ‘石見銀山遺跡과 그 文化的景観’으로 유네스코 世界文化遺産에 登載되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