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上川-真木柚布子 作詞 仁井谷俊也 作曲 德久広司
一 ふる里みちのく 北上川の 岸辺で育った あなたと私 がんばりましょうね 寄り添い尽くし 生きてゆくのよ この町で こころ清らかな 白百合と 肩抱くあなたが ささえです
二 遙かな奥羽山脈(やまなみ) 浮雲ひとつ あなたがいつでも 隣にいるわ がんばりましょうね 雨にも負けず 苦労くの字の のぼり坂 南部木挽唄(なんぶこびきうた) 口ずさむ やさしいあなたに 惚れてます
三 幸せ雪解け 北上川が 運んでくれます ふたりの春を がんばりましょうね これから先も 杖になります 傘になる 遠く仰ぎみる あの銀河 叶えてください 夢ひとつ
日本人の 代表 朝メニュー卵かけご飯 ‘TKG’를 알고 계십니까? 實은 이것은 日本 라면 大部分에서 한 번쯤은 먹어본 적이 있는 날 달걀밥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날 달걀과 간장에 부어 섞어 먹는 무척 簡單한 것입니다. 家庭의 食卓뿐만 아니라 旅館에 묵으면, 아침밥에 달걀이 나오는 境遇가 많아 日本 아침밥의 메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리고 지금 어째서인지 이 날 달걀밥이 크게 流行하고 있습니다. 流行의 契機가 된 것은 島根県에서 発売된 날 달걀밥 專用 간장 ‘おたまはん’이라고 합니다.
2005年에는 島根県에서 ‘제1회 날 달걀밥 심포지움’ 이라는 이벤트도 開催되어 流行이 퍼져나갔습니다. 지금은 날 달걀밥 專用 간장도 여러 種類가 販賣되고 있습니다.
날 달걀밥은 簡單한 것이지만,밥과 달걀 量의 均衡 달걀의 노른자만을 使用해 만드는 方法 반숙 달걀을 使用해 만드는 方法 等 만드는 사림 의 嗜好와 趣向에 따라 몇 種類나 만들 수 있는 深奧한 飮食이기도 합니다. 우리도 함께 自身의 趣向에 맞는 TKG를 만들어 보시지 않겠습니까?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