流轉-鶴田浩二 作詞 藤田まさと 作曲 阿部武雄
一 男命を 三筋の糸に 賭けて 三七 賽の目 くずれ 浮世 カルタの 浮世 カルタの 浮沈み
二 どうせ一度は あの世 とやらえ 落ちて流れて 行く身じゃないか 鳴くな.夜明けの 鳴くな.夜明けの 渡り鳥
三 意地は男よ 情けは女(おなご) ままになるなら 男を捨てて 俺も生きたや 俺も生きたや 恋のため
チャチャ王国のおうじちゃま 全国의 かわいい 마스코트 各 地域의 特性을 살린 귀여운 마스코트를 紹介합니다.
이번에 紹介할 것은 京都府 宇治市(うじし)의 캐릭터‘チャチャ王国のおうじちゃま(차차 왕국의 왕자님)’바로 그 프로필을 살펴보자.
이름: 차차 왕국의 왕자님 출신지: 차차 왕국 (京都府 宇治市) 좋아하는 음식: 말차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음료: 말차 좋아하는 색깔: 당연히 녹색 다도 경력• 기어 다니기 시작했을 때부터(걷기 전 생후 8개월 정도부터) 특기: 차를 알아맞힐 수 있다(차를 마시고 산지나 상표를 맞힐 수 있다)
日本 옛 都邑의 캐릭터가 西洋의 王子님 모습을 하고 있는 点이 獨特하다.‘おうじちゃま’란 ‘おうじさま(왕자님)’의 幼児語로 「ちゃ」가 들어간 것은 우지가 차의 産地이기 때문이다. 參考로 王子님의 망토에는‘茶(차)’라는 글자가 크게 수 놀아져 있다.
京都는 8世紀末부터 1,000年 동안 王이 살았던 日本의 首都였다. 그리고 海外 観光客 이 한 번은 訪問하는 日本에서 가장 有名한 観光地이다. 宇治市는 京都府 南部에 位置한 人口 20万 名이 채 안 되는 市로 茶 外에 『源氏物語』의 背景인 点 그리고 世界遺産인 ‘平等院鳳凰堂(びょうどういんほうおうどう)’로 有名하다.
한便 茶는 宇治茶라 하여 高級品의 代名詞이다. 12世紀 무렵부터 生産했다고 하는데 16世紀에는 日本을 代表하는 高級茶로서 그 位置를 確立했으며 江戸時代에는 幕府에 朝貢되었다. 지금도 最高級 綠茶로서 또 抹茶가 有名하다. 抹茶는 예부터 花果子와 料理의 材料로 使用되었지만 요즘에는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쿠키 等 西洋菓子의 材料로서도 매우 人気 있다. 參考로 王子님이 머리에 쓰고 있는 것은 茶道에서 抹茶를 뜨거운 물에 플 때 司勇하는 道具인 茶せん을 이미지 한 것이다.
平等院鳳凰堂는 9世紀 末頃 有力 貴族의 別莊으로 세워졌다. 그것이 나중에 平等院鳳恩堂이 된 것으로 当時의 建築,庭園,仏像,絵画 等을 볼 수 있는 貴重한 文化財이다.1994年에는 世界遺産으로도 登載되었다. 얼마 前에 드디어 2年에 걸친 大規模 修理가 끝났다.
한便 올해도 다시‘유루캐릭터 그랑프리’ 의 季節이 돌아왔다. 10月 20日까지 投票가 이루어지는데 10月 2日 現在 ‘チャチャ王国のおうじちゃま’은 무려 3位에 올라 있어 優勝할 可能性도 있다. 11月 3日에 있을 結果 発表가 期待된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