むらさき川-竹川美子 作詩 かず翼 作曲 叶弦大
一 たたく太鼓が 聞こえれば 帯でおさえた 未練がひとつ 胸で目覚める あばれ出す 小倉おんなの 夏が逝く むらさき川に 捨てたはず あなたも恋も 思い出も 倖せも
二 たとえ私を 忘れても 遠い故郷を 偲びはせぬか 撥(ばち)の響きが 届かぬか 夢もおぼろな 紺屋町 むらさき川に ゆらゆらと 浮かんで消える 歳月は まぼろしか
小倉おんなの 片なみだ むらさき川の その先は あなたへ続く はずもない 波ばかり
日本人の性風俗 賣買春으로 代表되는 非正常的인 性의 形態는 우리가 흔히 日本의 性文化를 이야기할 때 자주 擧論하는 變態스럽고 紊亂하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決定的 要素입니다 그야말로 千態萬象의 性의 道具로서 蔓延되어 있는 日本의 性文化에 對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女高生들의 賣春입니다. 賣春은 人類史에 있어서 가장 오래된 職業이며 지금도 世界 到處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点에 있어 日本은 最尖端을 달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 女高生들이 賣春이라면 事情이 조금 다르지요. 過去의 視覺으로 女子가 몸을 파는 職業에 從事할 때에는 배운 것이 없다거나 가난에 못 이겨 어쩔 수 없다는 等의 避치 못할 事情이 있었고 하여도. 그러나 오늘날 社會問題가 되고 있는 日本 女高生들(요즘은 中學生 初等學生 等 점점 低年齡化되고 있다)의 賣春은 그러한 通說的인 觀念을 통째로 깨버렸습니다. 우선 女高生들이 賣春을 하는 理由가 그러하다. 日本의 어린 女學生들이 賣春에 뛰어드는 理由는 至極히 簡單합니다.
遊興費 마련이나 高級 브랜드의 옷이나 핸드백 等 액세서리를 사기 爲해서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러한 自身들의 行爲에 對해 아무런 道德的 罪意識을 느끼지 않는데 問題가 있습니다. 自己 것을 自己 마음대로 使用하는데 무슨 問題가 되느냐는 式의 思考方式이지요.
남에게 廢가 되지 않는다면 어떠한 行動을 해도 無妨하다는 잘못 된 道德觀과 性에 對한 無知 道德的 不感症에서 오는 奇現象인 것입니다. 女高生들의 賣春이 問題가 되는 또 하나의 理由는 ‘一般人의 賣春’이라고 表現하면 조금 어색할 수 있으나 最近 文化界에서 일어나는 장르를 넘나드는 이른바 탈 장르 現像이 賣春에서도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도 어린 女學生들의 賣春이 極小數의 非行靑少年에 依해 行해지고 있었지만 現在는 極히 正常的이고 平凡한,學校에서도 전혀 問題를 일으키지 않는 조용한 少女들에 依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援助交際를 하는 成人男性에 極히 平凡한 샐러리맨이 많은 것처럼, 이러한 女高生들의 賣春이 그나마 多幸스럽다고 할 수 있는 것은 日本 性風俗의 特徵의 하나인 道德性이 缺如된 商業主義와 聯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곧 個人의 意志 如何에 따라서는 얼마든지 그만둘 수 있다는 것이죠.
商業性과 結付된 賣春 形態로는 우선 テレク라는 業種이 있습니다 이것 은 普通 テレクラ라 불리는데, テレクラ는 Telephone Club의 日本式 略字 發音입니다. テレク는 普通 電話를 利用한 賣春 斡旋 시스템이라 생각하면 되는데,伝言ダイヤル,ツーショットダイヤル等이 들어갑니다.
1996年 日本 總務廳 照査에 依하면 東京 內 女中高生이 テレクラ를 經驗한 的이 있다고 합니다. テレクラ는 冊床과 電話機가 놓여 있는 작은 個別 室이 잔뜩 늘어서 있는 곳이라 생각하면 되네요. 이곳을 利用한 男性들은 所定의 料金을 業主에게 支拂하면 룸에서 無作爲로 걸려오는 女子와 電話 데이트를 즐기는 式입니다. 電話를 通한 交涉에 依해 卽席에서 데이트가 決定되며 그 다음은 當事者들이 알아서 한다는 識입니다.
テレクラ에 電話를 하는 女性의 年齡層은 多樣하고 目的 또한 單純히 無聊함을 달래기 爲한 말 相對를 찾는 目的에서부터 賣春까지 實로 多樣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テレクラ業은 法의 制裁를 받지 않는답니다. テレクラ를 通한 賣春은 女性이 돈이 必要할 때 언제든지 이루어질 수 있고 賣春이 이루어지기 前까지 身分이 保障되며 만나서 相對方이 마음에 들지 않을 境遇에는 언제든지 拒否할 할 수 있다는 特徵이 있습니다.
援助交際나 テレクラ의 境遇는 專門 職業女性이 아닌 至極히 平凡한 普通의 女性들도 쉽게 賣春을 할 수 있다네 요. テレクラ의 境遇 商業的 裝置에 依한 시스템이기는 하나 女性을 拘束할 수 있는 裝置가 없기 때문에 比較的 가벼운 마음으로 接近할 수 있다는 特徵과 그에 따른 問題點도 많습니다
日本에서는 公公然한 賣春은 許容되지 않기 때문에 性 賣買를 專門으로 하는 集團 淪落街나 專門業所는 公式的으로 許容되지 않습니다. 江戶時代 때 遊廓을 中心으로 發達하기 始作한 日本의 風俗 産業은 1950年 前後에 赤線(あかせん) 青線(あおせん)으로 代表되는 淪落街가 中心이었고,賣春防止法이 施行된 1960年代 以後 トルコ風呂, ピンサロ, キャバレー, キャバクラ, ファッションヘルス, 整体師(맛사지), 소프랜드(Soapland), 等으로 多樣하게 發展해 왔습니다.
지금도 東京 新宿의 歌舞伎町(かぶきちょう) 池袋(いけぶくろ)를 中心으로 많은 風俗店이 密集해 盛行을 이루고 있습니다. 公公然한 賣春이 法的으로 禁止되어 있으므로 多樣하고 奇拔한 아이디어를 通해 類似 性行爲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外國人들은 絢爛(현란)한 밤 거리의 네온사인에 眩惑되어 日本의 밤거리를 歡樂의 天國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지만,實際로는 極히 限定된 地域 內에서 合法을 假裝해 性行爲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