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君待てども-平野愛子///유네스코 複合遺産 터키 데린쿠유

bsk5865 2015. 7. 6. 16:47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5.07.06 06:15

 

君待てども-平野愛子///유네스코 複合遺産 터키 데린쿠유(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7518 


君待てども-平野愛子


君待てども-平野愛子

作詞 東辰三 作曲 東辰三

一 
君待てども 君待てども
まだ来ぬ宵 わびしき宵
窓辺の花 一つの花 蒼白きバラ
いとしその面影 香り今は失せぬ
あきらめましょう あきらめましょう
わたしはひとり


君待てども 君待てども
まだ来ぬ宵 おぼろの宵
そよ吹く風 つめたき風 そぞろ身ににじむ
待つ人の影なく 花片は舞い来る
あきらめましょう あきらめましょう
わたしはひとり


君待てども 君待てども
まだ来ぬ宵 嘆きの宵
そば降る雨 つれなき雨 涙にうるむ
待つ人の音なく 刻む雨の雫
あきらめましょう あきらめましょう
わたしはひとり


유네스코 複合遺産 터키 데린쿠유

그리스 메테오라가 하늘 가장 높은 곳에 造成된 유네스코 世界遺産이라면 터키 데린쿠유(Derinkuyu)는 땅 가장 깊은 곳에 造成된 世界遺産입니다. 터키 中部 네브셰히르에 자리한 地下都市로 유네스코 複合遺産인 카파도키아(Cappadocia) 圈域에 屬합니다. 카파도키아를 찾은 觀光客들은 大部分 ‘妖精의 굴뚝’으로 불리는 奇異한 岩石 地形이 펼쳐진 괴레메를 둘러본 後 南쪽에 자리한 데린쿠유로 移動합니다.

데린쿠유의 規模는 想像 그 以上입니다. 카파도키아의 여러 地下都市 重 가장 큼니다. 約 85m 깊이까지 땅을 파고 들어가면서 層別로 生活 空間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最初 建設者는 BC8世紀 프리기아(Phtygia)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2千500余 年 傳 活動한 그리스 哲學者 크세노폰의 著書 아나바시스(Anabasis)에도 그 存在가 言及돼 있습니다.

데린쿠유는 로마와 비잔틴 時代를 거치면서 繼續 擴大됐습니다. 4世紀 基督敎가 公認받기 前 로마의 迫害를 避해 크리스천들이 大擧 숨어들면서 規模가 커졌다고 傳해집니다. 또 아라비아勢力의 소아시아侵入이 始作된 7世紀 以後에도 繼續 擴大됩니다. 當時 地下都市 住民들은 로마 帝國과 아라비아 軍隊의 눈을 避해 農事를 지으며 살았다고 합니다.

現在 데린쿠유의 全體 모습은 다 볼 수 없습니다. 10% 程度만 一般에 開放됩니다. 좁은 出入門을 通해 內部로 들어서면 그야말로 개미집을 彷佛케 합니다. 어른 한 名이 겨우 다닐 수 있는 通路가 거미줄처럼 이어지며 8個 層을 連結합니다. 垂直으로 파 내려간 우물과 通風 施設을 軸으로 심아 四方八方 住居 空間과 各種文化施設이 配置돼 있습니다. 천장에 그을음이 달라붙은 부엌,기름을 짜고 葡萄酒를 만드는 施設,穀食 倉庫,敎會,學校 等을 볼 수 있습니다. 外部 侵入에 對備해 通路 中間에 設置한 巨大하고 둥근 돌門도 印象的입니다. 觀光客들은 데린쿠유가 터널을 通해 카파도키아의 다른 地下都市들과 連結돼 있다는 說明에 한번 더 놀라게 됩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