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ごころ-神野美伽 作詞 たかたかし 作曲 岡千秋
一 冬の厳しさ 北風に咲く 花の凛々しさ 目に沁みる 嘆くな男なら 今日がだめなら明日がある 明日がある 生きてりゃついてまわる風 人生をあきらめず 花の魂が 道しるべ
二 胸におさめろ 悔しさつらさ いつか咲く日の 時をまて 嘆くな男なら 今日がだめなら明日がある 明日がある 一度や二度のつまづきに 寄ろけても立ちあがれ 花がおしえる 心意気
三 捨てちゃいけない 一途な夢を 風が背をおす 日も来るさ 嘆くな男なら 今日がだめなら明日がある 明日がある 冷たい風に耐えながら 冬空に咲く花の 花の魂を 抱いてゆく
しまねっこ 이번에 紹介할 것은 島根県의 캐릭터인 ‘しまねっこ’. 地名 뒤에 ‘っこ(子)’를 붙이면 ‘그 地域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그 地域 出身者라는 意味가 됩니다. 例를 들면 東京 변두리에서 태어난 사람을 가리키는‘江戸っ子’横浜에서 태어난 사람을 가리키는‘浜つ子’ 等이 있습니다. 따라서 ‘しまねっこ’란 ‘島根에서 태어나 자랐다’라는 의미 인데 勿論 고양이 캐릭터이므로 ‘ねっこ’에는 ‘ねこ(猫)’라는 意味가 담겨 있습니다. 그럼’しまねっこ’의 프로필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름: しまねっこ 性別: 不明 出身地: 島根県 어딘가 하는 일:島根県 觀光弘報 性格: 無條件 밝다! 좋아하는 飮食: 돈칫치 전갱이 장점: 아무하고나 금세 친해지는 것 단점: 요즘 많이 먹어서 움직임이 약간 둔한 것
しまねっこ가 좋아하는‘돈칫치 전갱이’란 島根県 浜田市 앞바다에서 잡히는 전갱이의 商品名으로 一般 전갱이 보다 脂肪 含有量이 몇 倍나 높아 부드럽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しまねっこ의 머리를 보면 조금 特異한 모양의 帽子를 쓰고 있습니다. 맨 위에는 알파뱃 ×를 올려놓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島根県 出雲市(いずもし)에 있는 出雲大社라는 有名한 神社 本殿의 지붕모양입니다.
島根県은 神話の国’이라고도 합니다. 日本에서 가장 오래된 書籍으로 여겨지며 日本이 成立되는 過程을 쓴’古事記’나 ‘日本書記’에는 出雲地方을 背景으로 한 神話가 많으며 出雲大社도 그 속에 登場합니다.
日本의 옛 달력에서 10月은 ‘神無月(かんなづき: 신이 없는 달)’라고 하는데 그것은 日本 全國의 神이 出雲로 모여서 자리에 없다는 意味로 神이 모이는 出雲에서는‘神在月(かみありづき: 신이 있는달)’라고 합니다. 또 出雲大社는 ‘縁結びの神様: 인연을 맺어 는 신’ 으로도 有名해 恋人이나 結婚 相對를 찾는 젊은 女性에게 人気가 많습니다.
그 밖에 島根県의 観光名所는 県 庁所在地이자 오랜 盛市로서 京都 金沢처럼 人気가 있는 松江市나 2007年에 유네스코 世界遺産에 登錄된 石見銀山遺跡 等이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