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北海峽-島津亜矢///東京の海の玄関口である東京湾の昨日と今日

bsk5865 2012. 7. 28. 08:35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2.07.28 06:41

 

北海峽-島津亜矢///東京の海の玄関口である東京湾の昨日と今日(D)|★....엔카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1226 


北海峽-島津亜矢


北海峽-島津亜矢

作詞 中島光 作曲 原 讓二


愛の渦潮 逆卷く未練
海峽渡る 女の胸に
凍り付くよな しぶきが刺さる
拾てて來ました 悲しみは
遙か彼方に 見え隱れ
津輕の港 旅出(でた)ときに


今は引き潮 心も軋む
海峽越える 海鳥さえも
潮の流れに 戸惑うばかり
長い黑髮 切りました
もとへ戾れぬ 宿命なら
津輕の海を 何處までも


北へ走れば 波立つばかり
海峽染める 願い火 遠く
釣甁落としで 眞冬の海へ.
おんな片恋い ひとり旅
胸に花さく 春はいつ
津輕の里へ 戾る日に


東京の海の玄関口である東京湾の昨日と今日

東京의 바다의 出入門인 東京湾. 그 沿岸은 東京, 横浜, 千葉 等의 大都市가 集中되어 있어 日本의 産業을 支撑(지탱)하는 大規模 工業地代로 繁榮해왔는데 最近 몇 年 사이 새로운 觀光名所로서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有名한‘東京ディズニーランド’全體 길이 15.1km의 有料 道路인‘東京湾 アクアライン’새 丹粧한 ‘羽田空港’그밖에 家族 同伴 客이나 젊은이들이 하루 終日 즐길 수 있는 場所가 湾을 따랴 펼쳐져 있습니다. 빔에는 도섬의 夜景을 滿喫할 수 있는 데이트 名所로 有名합니다. 車로,버스로,電鐵로,페리로,그리고 徒步로, 臨海副都心이라 불리는 이 地域을 찾는 사람은 1998年에는 2,510万 名이었는데, 昨年에는 4,280万 名에 達했습니다.

黒船がやって来た

日本地圖에서 東京湾을 보십시오. 湾을 둘러싸고 있는 半島가 두 個 있습니다 南쪽이 三浦半島(うらはんとう=奈川県) ,北쪽에 있는 큰 것 이 房総半島(ぼうそうはんとう=千葉県)입니다. 湾의 入口를 조금 들어간 三浦半島 쪽에 久里浜(くりはま)는 1853年 7 月 8日, 네 隻의 ‘黒船’가 東京湾으로 들어왔습니다. 검고 커다란 蒸氣船입니다.

1653年부터 2世紀에 걸쳐 鎖國을 지켜온 日本人들은 갑자기 나타난 난생 처음 보는 큰 배의 登場에 놀랐고 나라 全體가 떠들썩해 졌습니다. 日本人의 鎖國의 꿈은 깨지고 久里浜가 歷史의 큰 舞臺가 된 날입니다.

검은 배를 이끄는 페리 提督(MatthewC.Perry)의 目的은 美國 大統領 밀라드 필 모어(Millard Fillmore)의 親書를 日本에 傳達하려는 것이었습니다. 美國의 目的은 ‘日本 近海에서 難破된 船舶이나 惡天候로 因해 日本 港口에 들어온 美國 船舶의 船員의 生命이나 財産을 保護할 것,美國 船舶이 食料品,食水,燃料를 船積하거나 船舶 修理를 爲해 入港할 수 있도록 할 것, 美國 船舶이 寄港하여 物物交換이나 積荷物을 팔 수 있도록 할 것’等 日本의 開國을 要求하는 것이었습니다. 페라 提督은 幕府와 交涉한 結果 7月 14日 久里浜에 上陸했습니다.

이때는 條約을 締結할 수는 없었지만,이듬해 다시 來航하여 美日和親條約을 締結했습니다. 야렇게 해서 日本은 開國의 길을 걷기 始作하여, 265年間 繼續된 德川幕府 는 1867年에 崩壞되고 近代 日本의 開幕인 明治維新을 맞이한 것입니다.

現在, 페라 제독 一行이 上陸했던 久里浜의 ‘페리公園’에는 1901年에 세워진 上陸記念碑가 남아 있습니다. 가끔 近處의 横須賀 港에 入港하는 美國 原子力 航空母艦이 巨大한 모습을 드러낸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建物이 움직이는 것 같다고 말했는데, 검은 배를 처음 본 久里浜 사람들은(두려움에) 밤에도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傳해지고 있습니다. 久里浜는 現在 人口 約 5万 5千 名 입니다. 일찍이 참치잡이 等으로 繁盛했던 漁港이었지만,現在는 낚시나 四季節 꽃을 즐기는 觀光客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낚시꾼을 爲한 宿所가 많았고, 生鮮料理는 亦是 新鮮하고 맛있습니다.

東京湾クルーズ開発

東京湾은 現在 主로 컨테이너 船舶이나 油槽船 等이 오가고 있습니다. 觀光이 目的인 船舶旅行은 東京湾이나 横浜港을 出發해 1時間 半에서 3時間 程度로 港口 안을 도는 런치나 디너 크루즈가 主를 이루고 있고,東京,横浜,千葉의 3個 都市틀 잇는 航路는 없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觀光이나 移動手段 等으로도 利用을 擴大하자는 計劃인 ‘21世紀의 出航 프로젝트’가 民官 共同으로 推進되고 있습니다.

그 始作으로, 지난 9月 中旬부터 東京,千葉 横浜의 3個 港을 連結하는 實驗 크루즈가 始作되었습니다. 大形 旅客船으로 하는 船舶 旅行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海岸을 따라 있는 産業施設이나 歷史的 遺産 見學 等의 總 8個 코스가 計劃되어 있습니다. 實驗段階가 끝나고 모든 計劃이 實現될 날이 期待됩니다.‘검은 배의 衝激’으로부터 155年,東京湾은 지금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바다로 變身하려 하고 있습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