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泣いたらいいさ-山本讓二///日本にも縁起が良い数字,不吉な数字がありましょうか

bsk5865 2012. 8. 1. 08:46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2.08.01 06:05

 

泣いたらいいさ-山本讓二///日本にも縁起が良い数字,不吉な数字がありましょうか?(D)|★....엔카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1257 


泣いたらいいさ-山本讓二


泣いたらいいさ-山本讓二

作詞 城岡れい 作曲 弦 哲也


すこし痩せたのか・・・ 雨のせいなのか
濡れた肩先 小さくなった
遅い出逢いの 恋だから
がまんするなよ 笑顔こわすなよ
辛い日はこの胸で 泣いたらいいさ


いいの私には・・・ 貴方しかいない
わびる言葉を さえぎる仕草
どこか似ている 強がりで
遠慮するなよ 体こわすなよ
我がままも抱いてやる 泣いたらいいさ


いつかこの俺を・・・ 忘れたもいいと
言えばおどける 愛しいおまえ
明日を持たない しあわせに
かまんするなよ 命こわすなよ
淋しけりゃこの腕で 泣いたらいいさ


日本にも縁起が良い数字,不吉な数字がありましょうか?

日本에서도 숫자‘4’는 死와 音이 같아서 不吉한 숫자로 여겨지는데 이는 漢字文化圈인 中國 韓國 日本에서 共通되는 認識입니다. 日本에서는‘4’ 外에도‘苦’ 와 音이 같은 숫자 ‘9’가 ‘苦生하다. 괴롭다 라는 뜻을 聯想시킨다고 해서 나쁜 숫자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日本의 病院이나 아파트 等의 層數나 號數에 ‘4’와 ‘9’를 쓰지 않는 境遇도 있습니다. 西歐에서 나쁜 숫자로 여겨지는‘13’은 日本人은 그다지 意識하지 않지만 호텔 等에서는 西歐式으로 13號室이나 13層을 두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反對로 吉한 숫자로‘8’이 있습니다. 8의 漢字‘八’이 아랫部分이 漸漸 넓어지는 模樣이라서 ‘갈수록 漸漸 운이 좋아진다’는 意味와 連結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漸漸 운아 좋아지고 繁榮하는 것을 ‘末広(すえひろ) がり’ 또는 ‘末広’라고 하는데 이 때문에 ‘末広町’라는 이름의 동네도 日本全國에 52個나 됩니다.

그리고 가게를 開店할 때 封套에 5円짜리 銅錢을 넣어서 손님들에게 나눠주는 境遇가 있습니다. 아는‘5円’과‘ご縁(인연)’의 發音이 같은 데서 ‘これをご縁に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이것을 因緣으로 앞으로 잘 付託 드립니다)’라는 意味를 담은 것입니다.

日本의 달력을 보면 날짜가 적혀있는 部分에‘先勝(せんしょう)’‘友引(ともびき)’‘先負(せんぶ)’‘仏滅(ぶつめつ)’‘大安(たいあん)’‘赤口(しゃっこう)’와 같은 글자가 작게 쓰여있는 境遇가 있습니다. 이 中에서 大安은 萬事에 좋다는 大吉日입니다. 이 날에 맞춰 結婚式이나 開店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反對로 仏滅는 萬事에 運이 나쁜 大凶日 입니다. 이처럼 달력의 날짜部分에 쓰여 있는 글자들은 그 날의 吉凶을 나타낸 것으로 六曜(ろくよう)또는 六輝(ろっき)’라고 합니다.

또,사람의 一生 中에서 災難을 當하기 쉬운 나이가 있는데,이를‘厄年(やくねん)’이라고 합니다. 韓國의‘삼재’‘삼재년’과 비슷한 것이죠. 厄年 나이는 男女에 따라 다르며,神社나 절에서 厄年의 災殃을 없애주는 儀式을 ‘액막이(厄祓い)’라고 합니다.

作成者 黃圭源

소담 엔카
http://cafe.daum.net/enkam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