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おさらば東京-三橋美智也///昔の姿を取り戻した東京駅

bsk5865 2012. 12. 17. 19:00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2.12.17 06:13

 

おさらば東京-三橋美智也///昔の姿を取り戻した東京駅(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2333 


おさらば東京-三橋美智也


おさらば東京-三橋美智也

作詩 横井 弘 作曲 中野忠晴


死ぬ程つらい
恋に破れたこの心
泣き泣き行くんだただ一人
想い出消えるところまで
あばよ東京おさらぱだ


やりきれないよ
胸にやきつくあの瞳
この世に生れてただ一度
真実惚れた夜も夢
あばよ東京おさらばだ


どうともなれさ
汽笛ひと声闇の中
あてさえ知らない旅の空
傷みを風にさらしつつ
あばよ東京おさらばだ


昔の姿を取り戻した東京駅

日本에서 가장 有名한 駅이자 首都인 東京의 玄關 東京駅이 지난 10月 1日. 5年間의 復元工事를 마치고 再 開場 했습니다.

東京駅의 면적은 동경 돔의 3.6배로 全国으로 출발하는 新幹線(しんかんせん)을 비롯해 東海道線(とうかいどうせん).京浜東北線(けいひんとうほくせん).山手線(やまてのせん).中央線(ちゅうおうせん).京葉線(けいようせん). 武藏野線(むさしのせん). 그리고 東京 메트로가 지상. 地下를 거미줄처럼 지나고 있어 換乘을 하려면 迷路처럼 複雜한 길을 찾아야 하는데요. 數十万 名이 利用하는 駅인데다 復元 後 모습을 보려는 사람들까지 더해져 每日 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1914年 丸の内(まるのうち)에 竣工된 東京駅은 빨간 벽돌로 지어진 3層짜리 西洋式 建物이었는데요. 當時 日本을 代表하는 建築物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1923年의 關東大地震과 1945年 聯合軍 空襲으로 南北 兩端의 돔과 지붕, 內裝이 大部分 消失되었고 1947年 應急 工事를 한뒤 2層짜리 建物로 縮小되어 다시 門을 열었습니다.

以後 1978年 鐵道가 民營化 되면서 東京駅을 元來의 모습으로 復元하자는 運動이 活潑해졌고 2007年부터 創建 當時의 모습으로 復元하는 大工事를 始作했습니다. 5年間 이 工事에 投入된 費用은 約 500億 엔으로 이는 日本에서 가장 높은 建築物인 “東京スカイツリー”의 總 工事 金額보다 많다고 하는데요. 東京都는 이 金額을 마련하기 爲해 東京駅 敷地에 高層 建物을 지을 權利인 ‘空中權’을 팔았고 이에 따라 東京駅 周邊에 超高層 建物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工事에는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東京駅은 工事期間에도 繼續 使用해야 했고 設計圖面도 大部分 사라져 不足한 資料는 옛날 寫眞과 設計者인 辰野金吾(たつのきんご)의 다른 建物을 參考 했다고 합니다.

工事의 가장 큰 目標는 元來의 모습에 가깝게 復元해 歷史性을 保存하는 것이어서 東京駅의 象徵인 빨간 벽돌과 旣存 유리窓 等은 모두 再 活用하고 過去 爆擊을 받은 痕跡도 그대로 남겼습니다.

代身 2層짜리 驛舍를 增築해 3層으로 만들고 尖塔, 南北 兩端에 있던 둥근 돔 形態의 지붕도 復元했는데요 1,2層은 乘客들의 便宜를 爲해 現代的인 디자인으로 하고 3層 및 天井은 8角形 模樣과 12干支 彫刻, 巨大한 독수리 彫刻 等을 復元해 옛 모습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超大型 地震에도 견딜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便宜施設도 强化해 10月 1日 驛舍 開場에 맛춰 쇼핑센터, 호텔, 傳示施設도 함께 門을 열었는데요 東京 스테이션 갤러리에서는 2013年 1月 末까지 東京駅 驛舍 空間과 藝術 作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展示會를 開催하고 外國人 旅行者를 爲해 만든 JR東日本 旅行 서비스센터에서는 無料 와이파이 서비스 旅行 情報 確因, 列車 패스 交換, 宿泊 豫約, 패키지 旅行 商品 購入, 手貨物 保管, 宅配, 換錢, 信用카드 現金 引出 서비스 等을 提供한다고 하니 새해를 맞아 東京를 訪問하신다면 꼭 찾아가 보세요.

作成者 黃圭源
             소담 엔카
http://cafe.daum.net/enkam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