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雨町-服部浩子 作詞 かず翼 作曲 四方章人
一 雨が涙を 誘うよに 女の胸を 濡らして行った 忘れなくては いけない人と 思うそばから また恋しくて… あなたと歩いた あの日と同じ 日暮れ駅裏 小雨町
二 傘に隠れて 溜め息を つくたび一つ 幸せ逃げる いつも男は 気まぐれすずめ 知っていながら また夢を見て… あなたに注がれた お酒のように 夜が切ない 小雨町
三 雨が思い出 運ぶから 一人がつらい 未練が重い あてにならない 約束なのに 夜が来るたび また待ちわびて… あなたに抱かれた 小部屋の窓に 灯りにじんだ 小雨町
笑うことには 3つの長所があります。 첫 번째는 健康에 좋다는 점입니다. 癌 等의 病을 가진 19名에게 재미있는 TV프로그램을 보도록 하고 그 前後에 血液을 調査해보았습니다 그러자 그 TV를 본 後 癌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物質이 增加해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재미있는 것이 없으면 웃지 않지만,재미가 없어도 웃는 表情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作り笑い(가짜 웃음)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作り笑い이라도 健康에 좋을까요? 아무것도 재미있는 것이 없는데 作り笑い를 2時間 동안 繼續 웃고 그 前後의 血液을 調査한 醫師가 있습니다. 結果는 역시 癌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物質이 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웃음은 避할 수 없는 老化에도 效果가 있습니다 100歲 以上의 老人을 調査해보면 性格이 밝고 잘 웃는 사람이 거의 大部分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웃음은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言語가 傳達하는 內容은 全體의 7% 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93%는 얼굴 表情이 차지합니다 가령 웃지 않고 말하면 부드럽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사람이 같은 內容을 웃으면서 말하는 것만으로 相對方의 反應이 完全히 달라져서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健康에도 좋고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이 되는 웃음을 積極的으로 生活에 導入해 보시지요.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