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時代おくれの子守唄-木原たけし///살아있는者를 人間祭物로

bsk5865 2014. 2. 28. 08:56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02.28 06:45

 

時代おくれの子守唄-木原たけし///살아있는者를 人間祭物로(D)|★....演歌 게시판

黃圭源  http://cafe.daum.net/enkamom/KTiH/4697 




時代おくれの子守唄-木原たけし

作詞 チコ早苗 作曲 村沢良介


本籍地なら 北の果て
現住所なら 風に聞け
生まれ在所も 忘れたが
夢に疲れた 風来坊
ゆらり ゆらゆら
ゆらり ゆらゆら
時代おくれの子守唄


話し相手も 銭もない
愚痴じゃないけど 淋しいね
惚れたあいつの なみだ顔
小石け飛ばし 思い出す
ゆらり ゆらゆら
ゆらり ゆらゆら
時代おくれの子守唄


どうせ酔いどれ 一人寝にゃ
毛布一枚 あればいい
ゴロリ手枕 こんな夜は
酒よお前と 二人連れ
ゆらり ゆらゆら
ゆらり ゆらゆら
時代おくれの子守唄


おふくろ今頃 どうしてか
便り書くのも 辛くなる
拝啓ご無沙汰 そのあとは
文字も途切れて 夜が明けた
ゆらり ゆらゆら
ゆらり ゆらゆら
時代おくれの子守唄


살아있는者를 人間祭物로

印度의 한 힌두 寺院에서 사람을 祭物로 바치기 爲해 殺害한 것으로 推定되는 獵奇的인 殺人 事件이 發生해 破門이 일고 있습니다.

殺害된 사람은 20代 男性이었습니다. 被殺者는 4月 16日 印度 웨스트벵갈주州 비르붐 地區의 힌두敎 寺院에 있는 祭壇에서 토막 난 채 發見됐습니다. 屍體는 새 옷이 입혀진 채 祭壇에 올려져 있었고 結縛이나 抵抗의 痕跡도 없었습니다.

이 寺院에서는 예전부터 밤보다 낮이 길어지는 時期에 열리는 '산크란티 祝祭' 때 종종 이런 일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이 寺院은 힌두敎에서 시바神의 配偶者이면서 破壞와 創造의 女神인 칼리(Kali)를 모시고 있습니다.

昨年 6月에는 페루 마추픽추에서 人間祭物의 痕跡이 發見됐습니다. '王들의 溪谷'이라는 치클라요 隣近에서 發見된 33具의 屍身은 잉카帝國의 것으로 알려졌스니다. 33具 屍身 中 大部分 15歲 안팎 少女였고 一部는 妊娠한 狀態였습니다.

'人間祭物'의 가장 有名한 事例는 13世紀 멕시코 아스텍 文明입니다. 아스텍人들은 太陽神을 崇拜했습니다. 이들은 모든 걸 滅亡시키는 暗黑을 막으면 太陽神이 기뻐할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 方法으로 제삿날을 定해 儀式을 行했습니다.

그 儀式에서 가장 重要했던 게 人間을 산 채로 祭物로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現在 남아 있는 記錄에 依하면 1年에 約 2万名이 捕虜로 잡혀 祭物로 祭壇에 올라갔습니다. 아스텍人들은 捕虜들의 배를 갈라 心臟을 손으로 꺼냈스니다.

祭物은 祭壇 아래의 구멍으로 떨어뜨렸습니다. 敵들의 목은 잘라서 神殿을 짓는 데 함께 埋葬했습니다. 마야文明도 女子를 主로 祭物로 바쳤습니다. 마야의 司祭들은 물속에 사는 神들이 怒하는 것을 막으려 處女를 '聖스러운 우물'에 버렸습니다.

산 奴隸나 平民의 가슴을 돌 칼로 갈라 心臟을 꺼내는 儀式을 했는데 이는 멜 깁슨이 監督한 2007年 映畵 '아포칼립토'에도 나옵니다. '人間祭物'은 古代 歷史에서부터 종종 登場합니다. 이집트 文明과 메소포타미아 文明에서도 입니다.

古代 이집트에서는 王이 죽을 때 王의 시중을 들게 하는 사람이 必要했습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下人을 함께 묻어버렸습니다. 무덤에서 發見된 해골에서는 外傷이 全혀 發見되지 않고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수메르族은 王을 神처럼 모셨는데 旺이 죽으면 旺을 輔弼하던 臣下와 音樂家, 侍女, 馬夫들을 함께 묻었ㅅㅂ니다. 人間祭物이 頻繁하다가 가장 最近에 禁止된 곳은 아프리카 西部에 있던 베닌 王國(Benin Empire)입니다.

이 王國은 奴隸사냥하는 것으로 有名했는데 1890年代에 英國이 人間祭物을 禁止시켰습니다. 그 後 5年 동안 이 王國의 統治者는 繼續 人間祭物을 使用하다가 이를 目擊한 英國人들을 베닌 王國 사람들이 죽이면서 問題가 됬습니다.

英國도 以後 復讐에 나섰습니다. 1897年 英國이 베닌시티를 불태운 뒤에야 人間祭物 慣行이 뿌리 뽑혔다고 합니다. '人間祭物'은 現代人들의 好奇心을 刺戟합니다.

그래서 이를 商業化시키는 境遇가 많습니다. 장르도 文學, 오페라, 비디오 게임, 映畵, 漫畵 等 多樣합니다. 美國 作家 셜리 잭슨은 1948年 人間祭物을 素材로 '제비뽑기(The Lottery)'라는 小說을 써 論爭을 일으켰습니다.

短篇小說인 '제비뽑기'에서는 한 마을 사람들이 年例行事를 爲해 平素에 모아 둔 돌을 가지고 마을로 모입니다. 이 年例行事는 오래된 傳統인데 마을사람 모두가 제비뽑기로 뽑힌 사람을 돌을 던져 죽이는 것입니다.

한 時代를 風靡했던 歌手 비틀스가 作品에 人間祭物을 登場시켰다는 点은 잘 알려지지 않습니다. 비틀스가 主演했던 1965年 映畵 '헬프(Help)'에서는 '피와 暗黑의 女王 카일리'에게 살아있는 人間의 心臟이 바쳐집니다.

祭物이 되는 자는 그 表示로 반지를 껴야 하는데 犧牲者의 心臟을 도려내려던 제사장은 犧牲者가 반지를 안 낀 걸 알아챕니다. 그리고 반지를 낀 사람을 찾아 나서는데 그 主人公이 비틀스의 멤버인 '링고(Ringo)'라는 內容입니다.

映畵 속 人間祭物 중 가장 익숙한 건 1984年에 나온 인디애나 존스 '죽음의 寺院(Temple of Doom)'便입니다. 이 映畵에서는 司祭가 魔法을 使用해 한 손으로 人質의 가슴을 후벼 파 心臟을 꺼내고 몸은 펄펄 끓는 熔岩에 집어넣습니다. 유럽의 人氣漫畵 '탱탱의 冒險(Les Aventures de Tintin)'에도 人間祭物이 登場합니다. 잉카의 指導者로 나오는 太陽의 罪囚가 탱탱과 해독 提督 그리고 칼큘러스 敎授를 犧牲祭物로 바치기 爲해 장작더미에 올려놓는 場面입니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