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氷-里見浩太郞 作詩 高畠じゅん子 作曲 中川博之 編曲 前田俊明
一 三年あまりを おまえと暮らしたね この先ひとりで ほんとにいいのかい 優しさを ありがとう 真心を ありがとう ふたりの時間を 閉じこめて 花氷 花氷 冷たさに 耐えてさく おまえは花氷
二 帰ってくるなら いつでも待ってるよ 今夜も引きずる おまえの面影よ 離したく なかった 行かせたく なかった 白紙に戻せぬ 人生の 花氷 花氷 想い出よ 萎れずに おまえは花氷
三 さみしい氣持ちを 汲んでもやれなくて 別れてきづいた 勝手な男だよ 幸せに なれるさ おまえなら なれるさ 未練を碎いて 飮みほして 花氷 花氷 解けぬまま 散らぬまま おまえは花氷
日本のラーメンに対する調査 재미있는 統計資料에 依하면 한 新聞社에서 実施한 調査에 따르면 韓國人은 1人當 年刊 72個의 라면을 먹을 程度로 라면 사랑이 대단합니다.
라면의 語源은 中国의 麵 料理인‘라미엔(拉面)’이지만 世界 最初의 인스턴트 라면은 1958년 日本의 日清 닛신(日清) 食品에서 開發한 ‘チキンラーメン’으로 出市 後 爆發的인 人気를 끌면서 ‘라멘(ラーメン)’이라는 單語가 普遍化되었습니다. 以後 라면은 日本人들이 오래 前부터 즐겨 먹어온 우동,메밀국수와 더불어 食生活에서 빼놓을 수 없는 親熟한 飮食이 되었습니다.
日本의 設問調査 会社인‘リサーチパンク’가 全国 10~60代 男女 1,200名을 對象으로 実施한 調査를 通해 日本라면에 對해 알아보지요.
라면을 좋아하는가? 多樣한 麵 料理 中에서 日本人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라면이라고 하는데 이 調査에서도 全體 應答者의 77%가 ‘좋아한다(매우 좋아한다+좋아한다)’고 答했고‘싫어한다. 싫어한다+매우 싫어한다)’는 2%에 불과했습니다.
性別로 살펴보면 男性은‘좋아한다’는 應答이 80.8%,女性은 73%로 男性이 라면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싫어한다’는 應答은 各各 1.5%와 2.8%로 男女 모두 낮게 나타났습니다.
라면을 얼마나 자주 먹는가? 라면을 먹는 頻度를 묻자‘月 2~回’가 29.4%로 가장 많았고 ‘週 1 回’가 22.4%로 2位 ‘週 2~'3回’가 10.8%로 뒤를 이었다. 한便 週 1回 以上 라면을 먹는다고 答한 사람은 35.1%였는데 한 調査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中 週 1回 以上 라면을 먹는다 고 答한 사람은 無慮 59%에 達했습니다.
어떤 라면을 즐겨 먹는가?(복수 응답) 3個月에 1回 以上 라면을 먹는다고 答한 사람에게 어떤 라면을 즐겨 먹는지 묻자 ‘봉지라면’이 68.5%로 가장 많았고 이어‘컵라면’ 64.6%,‘專門店의 라면’ 64.4%의 순이었습니다.
덧붙여 日本의 리서치 회사 ‘더 하우스(ザ-ハウス)’가 全国의 20~60代 男女 1,200名을 對象으로 実施한 인스턴트 라면 選好 調査에 따르면 가장 人気 있는 인스턴트 라면은 22.1%를 차지한‘東洋水産(とうようすいさん)’의 ‘マルちゃん正麺(マルちゃんせいめん)’으로 나타났습니다.‘マルちゃん正麺은 튀기 지 않은 건면을 使用해 麵의 쫄깃한 食疳을 살렸고 스프도 專門店 못지 않아 인스턴트 라면 市場에 革命을 가져왔다는 評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서 오랫동안 日本人의 입맛을 사로잡아 온 ‘サンヨー水産)’의‘サッポ口一番(サッポ口いちばん)’이 13.5%로 2位 世界 最初의 인스턴트 라면인 ‘日清 食品’의 ‘チキンラーメン’이 11.7%로 3位에 올랐습니다.
어떤 맛의 라면을 즐겨 먹는가?(복수 응답) 多樣한 라면 中 어떤 맛을 즐겨 먹는지 묻자 ‘간장(醤油)’이 69.1%로 1 位,‘된장(味噌)’이 53.6%로 2位. ‘돼지 뼈(豚コツ) 肉水’가 46.4%로 3位를 차지했습니다.
한便 라면 위에 올리는 고명은 돼지고기를 간장 양념에 졸인‘차슈(チャーシュー)’가 74.4%로 壓倒的인 1爲를 차지했고 이어서‘파,55.1%,말린 竹筍인‘맨마(メンマ)’ 48.9%‘삶은 달걀’ 47.9%의 順으로 나타났습니다.
日本의 라면은 이제 單純한 飮食이 아니라 하나의 文化로 定着되어 地域別 名物 라면 을 맛보는 旅行 商品인 ‘라면 巡禮’가 있는가 하면 大阪와 横浜에는‘라면 博物館’이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또 2009年부터 始作된 ‘東京ラーメンショー’가 每年 盛況裡에 開催되고 있는 걸 봐도 日本人의 至極한 라면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最近 빨간 국물에서 벗어 나 多樣한 인스턴트 라면이 出市되고 있는 데 앞으로는 地域別 特産物을 利用한 라면을 開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作成者 黃圭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