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トチチリ流し-春日八郞///日本のコーヒーに関する調査

bsk5865 2014. 9. 7. 07:19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09.07 06:26

 

トチチリ流し-春日八郞///日本のコーヒーに関する調査(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5692 


トチチリ流し-春日八郞


トチチリ流し-春日八郞

作詞 藤間哲郞 作曲 江口夜詩


何を好んで あいがない稼業
浮世ぶらぶら ばちさばき
声は晴れても トチチリチン
シンは淋しい
シンは淋しい 流し唄


恋は口説じゃ ケッたいけれど
聞いてくんなよ おねえちゃん
ひとりもんなら トチチリチン
夢もチョッピリ
夢もチョッピリ 三の糸


男泣かせの 夜風や雨は
遠い野で吹け 山で降れ
三味はここらで トチチリチン
路地のあかりに
路地のあかりに 花咲かす


日本のコーヒーに関する調査

統計로 보는 日本 매번 재미있는 統計資料를 通해 日本을 배워봅시다.

우리나라에서 한 해 消費되는 커피는 242億 잔 1人当 平均 484잔으로 全 国民이 每日 1.3잔의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計算이 나온다. 우리나라 에서 가장먼저 커피를 맛본 사람은 高宗皇帝인데 그 씁쓸한 魅力에 빠져 德壽宮에 靜觀軒 이라는 西洋式 건물을 짓고 그곳에서 커피를 즐겼다고 한다.

以後 커피는 줄곧 权力의 象徵이었다가 第2次 世界大戰 中 인스턴트 커피가 들어오면서 爆發的으로 普及되어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다.

이웃 나라 日本은 綠茶 우롱차 같은 茶를 즐겨 미신다는 이미지가 있는 데 嗜好飮料消費量 1位는 意外로 커피! 国民 1人当 한해 커피(原豆)소 비량은 3.4kg으로 2.1kg인 우리나라보다 휠씬 많다.


커피를 얼마나 마시는가?

設問調査 会社인 리서치뱅크(リサーチバンク)에서 実施한 調査에 따르면‘(커피 種類와 関係없이) 하루 한 잔 以上’커피를 마신다고 答한 사람은 63.8%였으며 80% 以上이 ‘週 1回 以上’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한 잔 以上’ 커피를 마신다는 應答者를 性別로 나누어 보면 女性은 65.1%, 男性은 61.8%로 女性이 조금 더 많았는데 男性은 50代가 78%로 가장 많았고 女性은 60 代 以上이 87%라는 높은 數値를 보였다.


어떤 커피를 마시는가?(複數應答)

‘月 1回 以上’ 커피를 마신다고 答한 應答者에게 어떤 커피를 즐겨 마시는지 묻자 ‘인스턴트 커피(55.5%)’가 1位로 나타났다(雪糖과 크림이 들어 있는 커피 믹스가 아니라 인스턴트 커피 가루만을 말함).

다음으로‘原豆커피(44.6%)’‘캔 커피(34.4%)’ 順으로 나타났는데 男性 中 캔 커피를 마신다고 答한 사람은 48.5%로 平均보다 10% 以上 높게 나타났다.


주로 어디에서 커피를 마시는가?(複數應答)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곳은 ‘집(88.8%)’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每日 커피를 마신다고 應答한 사람의 年齡代가 높은 것, 인스턴트 커피의 比率이 높은 것과 關聯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2位‘職場(37.1%)’3位‘커피 專門店(22.7%)’順이었는데 最近에는 便宜店이나 패스트푸드店에서도 高級 原豆를 使用해 제대로 抽出한 커피를 販売하면서 비싼 커피 專門店 代身 負擔없는 便宜店이나 패스트푸드店을 利用하는 사람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좋아하는 커피 專門店은 어디인가?

設問調査 会社 소프트브레인필드(ソフトブレーン・フィ-ル)가 10~80代 男女 6,500名을 對象으로 実施한 調査에 따르면‘가장 좋아하는 커피 전문점 베스트 5’는 ‘스타벅스 커피(スターパックスコーヒー)’ 45%,‘도토루 커피숍(~I---Jl--그-七-~크 ‘y 7')’ 21%, ‘털리스 커피(ドトールコーヒーショップ)’7%,‘고메다 커피점(コメダ珈排店)’ 7%,‘산마르크 카페(サンマルクカフェ)’ 5%의 順으로 나타났다.

性別로 살펴보면 女性은 便安한 雰圍氣와 親切한 서비스를 提供하는‘스타벅스 커피’, 男性은 吸煙할 수 있고 커피가 低廉한‘도토루 커피숍’을 選好하는 傾向이 있었고 年齡별로 살펴보면 나이가 많을수록‘스타벅스 커피’의 比率이 줄어들고‘도토루 커피숍’을 選好하는 比率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事実 日本人이 커피를 즐기는 方法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大形 커피 專門店이 主流를 이루는 우리나라와 달리 어느 동네에나 精誠스레 커피를 내려주는 작은 카페기 있고 便宜店이나 高速道路 休憩所에서 파는 커피조차 맛있어서 깜짝 놀라곤 한다(게다가 低廉하기까지)

우리나라커피 市場은 消費量 面에서 아직 成長可能性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는 좀 더 選沢의 幅이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