歌の背景函

人生ふたりづれ-井上由美子///制携帯

bsk5865 2014. 11. 6. 08:27

보낸사람 : 소담 엔카 운영자 14.11.06 06:37

 

人生ふたりづれ-井上由美子///制携帯(D)|★....演歌 게시판

黃圭源 |  http://cafe.daum.net/enkamom/KTiH/6133 

 

人生ふたりづれ-井上由美子

作詞 水木れいじ 作曲 弦哲也 編曲 南鄕達也


つらい時には この手を握り
外の苦労を 半分わけて
浮草みたいに 身をよせながら
生さる約束 したじゃない…‥
もちつもたれつ 憂き世川
越えてゆきましょ 人生ふたりづれ


他人(ひと)に踏まれて 笑顔で許す
うしろ姿に 涙が出たの
黙っていたって あんたの気持
見ててくれます 神さまも…‥
惚れてよかった このひとに
縁が嬉しい 人生ふたりづれ


雪と思えば 舞い散る桜
さっと叶うわ 今年の夢は
弱音はいたら 叱ってくれと
酔ったふりして 抱きよせる…‥
どこか似た者どうしです
明日(あす)を信じて 人生ふたりづれ

制携帯

学校나 職場에 따라 定해진 服裝은 ‘制服’마찬가지로 帽子는 ‘制帽’라고 합니다. ‘制携帯電話’란, 學校가 學生에게 支給하는 携帶 電話를 말합니다.

인터넷上의 集團 괴롭힘이나 携帶電話를 利用한 犯罪의 增加 等으로 因해 靑少年에게 携帶電話를 가지고 있게 하는 것이 옳은지 그른지가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해서 이 ‘制携帯電話’가 論議되고 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아직 이 ‘制携帯電話’를 採擇한 學校는 한 學校뿐이며, 앞으로 擴散될지 어떨지는 알 수 없습니다.

‘制携帯電話’를 導入하겠다고 發表한 것은 神戸에 있는 中高等 6年制의 私立學校(學生 數 1574名). 學校側의 說明에 따르면 現在 狀況으로서는 92%의 學生이 携帶電話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一方的으로 禁止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使用法을 가르치기 爲해 ‘制携帯電話’의 導入을 決定했다고 합니다.

有害 사이트를 열람할 수 없도록 設定한 携帶電話를 支給하고, 授業에서도 올바른 使用法을 指導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學生과 敎師 間의 通話는 無料로 합니다.

한便,緊急 時에는 學校 서버를 利用해 文字 메시지 等의 記錄을 閱覽할 수 있게 되며,GPS를 利用해 學生의 位置를 把握할 수도 있습니다.

當然히 學生들의 反應은 微妙합니다. 設問照査에서는 ‘學校에 依해 管理 當하고 있는 것 같아서 싫다’라는 理由 等으로 ‘使用하고 싶지 않다’고 答한 學生이 30%에 達했다고 합니다. 무릇 携帶電話의 使用 方式은 各 家庭마다 父母가 決定해야 마땅하지만, 아이와 携帶電話를 둘러싼 論議는 앞으로도 繼續될 듯하네요.

作成者 黃圭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