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士川慕情-神野美伽 作詞 中山大三郎 作曲 望月吾郎 編曲 池多孝春
一 川沿いの 道を歩けば そよ風が 髪にやさしい この道の 青い小立に 思い出が ふるえてる
*あゝ夏の日の たそがれ時だった 泣きながら 別れたふたり 富士川の まつりの笛が 今もなお とおくきこえる
二 あの橋を 渡りましょうか 富士川が とてもきれいね あの人も 思い出すでしょう 清らかな 恋の月日を あゝさよならの訳さえ知らないで いつまでも 泣いていた私 少しだけ 過去にもどって もう一度 逢ってみたいの
*繰り返し
富士川 富士川와 사람의 關係는, 오래 前에는 万葉集이나 平家物語에도 읊어져, 江戶時代에는 漁夫가 投網을 하고 있는 모양이 葛飾北斎의 浮世絵「富嶽三十六景」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上流領域의 釜無川에서는, 每年 4月에 信玄堤에서 御幸 祝祭가 行하여 집니다. 옛 부터 親熟 해지고 있는 祝祭에서, 西曆 825年, 純和天皇의 때에 勅使를 보내, 支川 笛吹川 流域의 一宮, 二宮, 三宮의 各神社에 命해 釜無川의 水防祈願을 行한 것이 始作이라 伝지고 있습니다.
武田信玄은, 이 祝祭를 治水의 祝祭로 했습니다.가을에는, 「信玄堤ウオーク」가 行하여 지고, 워크 하면서 施設이나 關聯 河川을 學習할 수 있습니다.
支川 笛吹川 流域에서는, 봄에는 복숭아 꽃, 가을에는 葡萄가 有名합니다. 流域의 石和温泉에서는, 笛吹川에서 鵜飼가 여름에 行하여 집니다. 平安時代에 始作되었다고 伝해지고 있습니다만, 가마우지匠人과 가마우지가 徒步로 江에 들어가는 「徒步가마우지」라고 불리는 漁法으로, 昭和51年에 되살아났습니다.
「みずウオーク」 石和温泉 大会에는 県 内外로부터 많은 사람이 參加하고 있습니다. 釜無川와 笛吹川가 合流하는 市川 大門町의 和紙(일본 종이)는, 占有率40%을 자랑합니다.
市川 日本 종이의 隆盛에 貢獻한 紙工을 모시는 「神明の花火」가 每年 8月, 富士川에서 行하여 지고, 山梨県의 地役 內 第1의 불꽃놀이로서, 많은 觀客으로 붐빕니다. 이 불꽃놀이는, 武田 氏가 烽火의 쏘아 올림으로부터 始作되었다고 伝지고 있습니다.
中流領域(山梨県)의 身延町에는, 日蓮上人創建의 知德을 갖춘 僧侶 創建의 久遠寺가 있습니다. 南部町에서는, 富士川의 江邊에서 「南部の火祭り」가 百中맞이가 行하여 집니다. 大松明나 燈籠流し 投松明 等, 아름다운 불꽃으로 仏를 供養하고, 江을 鎭靜시키는 勇壮한 祝祭입니다.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