松島紀行-水森かおり 作詞 たかたかし 作曲 弦哲也
一 涙どんなに 流してみても 過ぎたあの日は かえらない 別れるための 旅なのに 面影ばかり 浮かびます ひとり松島 未練がつのる あなたにも一度… 逢いたくて
二 ふたり暮らした 小さな部屋も なぜか今では なつかしい あなたに逢えて よかったと 心でそっと つぶやいた ひとり松島 心が寒い 小雨に濡れてる 五大堂
三 潮の満干(みちひき) 男と女 夢がどこかで すれ違う あなたと買った 鉢植えは 枯れずに花が 咲きますか ひとり松島 思い出乗せて 島から島へと 船が行く
これが「日本三景」だ! 多樣한 分野에서 選定된 日本 最高의 세 가지를 紹介합니다.
日本人은‘日本 3大 00’나‘日本300’ 같은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各 分野에서 日本을 代表하는 세 가지를 말하는데요. 例를 들어 ‘日本 3大 祝祭’, ‘日本 3大 景致’, ‘日本 3大 名山’처럼 말이죠. 이 코너에서는 多樣한 分野의 ‘日本 3大 00’을 紹介합니다.
이번의 00은 名勝古跡을 包含한 ‘風景’ 입니다. 普通 ‘日本 3大 風景’이 아니라 ‘日本 三景’이라고 부릅니다. 日本을 代表하는 세 個의 景勝地를 말합니다.
‘日本 三景’은 17世紀 中半 무렵부터 ‘天橋立’‘松島’‘ 宮島’가 代表的으로 꼽힙니다. 세곳 다 1952年에 国家 特別名勝地로 指定되었습니다. 모두 여름에 大規模 海商 불꽃놀이를 開催해 많은 觀光客이 모여든다는 共通点도 있습니다.
天橋立(京都府宮津市)
天に架けた橋だった!? (하늘에 건 다리였다!? )
天橋立(あまのはしだて)는 京都府 北쪽에 位置한 宮津市미야즈시(宮津市)에 있는 宮津湾 미야즈만과 內海인 阿蘇海(あそかい)를 南北으로 가르는 길이 3.6km의 湾口砂州(わんこうさす)를 말합니다.
모래부리의 폭은 20m부터 가장 넓은 곳은 170m로 누구나 지나갈 수 있는 公共都盧입니다. 길 全體에 약 8,000그루의 소나무 숲이 있고 東쪽으로는 白沙場이 펼쳐지니 말 그대로 ‘白砂青松’이네요.
8世紀 初에 編纂된 文獻에 따르면 ‘天橋立’는 日本을 만든 男女 神中 男神이 하늘에 다니기 爲해 만든 사다리였다고 합니다. 神이 잠든 사이에 세워 두었던 사다리가 쓰러져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伝해 집니다.
松島(宮城県松島町)
多島海の絶景
‘日本 三景’에 該当하는 松島(まつしま)는 宮城県 中部의 松島湾 안팎에 있는 260 余 個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多島海의 風景입니다. 多樣한 遊覽船이 運航되고 있어 배 위에서 아름다운 風景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松島는 달맞이 名所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11年 3月,東日本大地震과 그 直後에 發生한 大形 津波 때문에 섬에 있는 文化財 中 一部가 被害를 입었지만 周辺의 自治 團體에 比해서는 被害가 크지 않았습니다 만 안쪽에 흩어져 있는 섬들이 緩衝材 役割을 해 津波의 威力을 弱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宮島(厳島)(広島県宮島町)
世界遺産に登録
広島県 南西部의 廿日市(はつかいち) 市에 있는 厳島神社(いつくしまじんじゃ)를 中心으로 한 바다와 山의 風景입니다. 厳島神社및 厳島에서 가장 높은 山인 ‘弥山(みせん: 535m)’의 原始林은 ‘日本 三景’ 中에서 有一하게 ‘世界遺産’으로 登錄되었습니다.
正式名称은 厳島로 瀬戸内海 西部, 広島湾 北西部 位置한 둘레 約 30km의 섬입니다. 普通 ‘宮島’ 또는 ‘安芸の宮島’라고 합니다. 古代부터 섬 自體가 自然崇拝의 対象이었다고 하며 섬 中央의 厳島神社는 바다에 떠 있는 朱紅色 大鳥居와 建物로 有名한데 主要 建造物은 大部分 国宝 또는 国家 重要文化財로 指定되어 있습니다. 弥山 頂上에서 瀬戸内海의 數많은 섬을 바라보는 風景도 観光客에게 人気 万点입니다.
作成者 黃圭源 | | |